발표된 지 1년만에 퍼지고 있는 블랙핑크 ‘붐바야’의 의미

블랙핑크의 히트곡 ‘붐바야’에 숨겨진 의미가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기 걸그룹 블랙 핑크의 ‘붐바야’의 뜻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다.

한 누리꾼이 1년 동안 ‘붐바야’를 즐겁게 듣다가 가사의 의미를 찾아보고 놀랐다는 것.

2016년에 발표된 블랙핑크의 디지털 싱글 ‘SQUARE ONE’에 수록된 ‘BOOMBAYAH’에는 같은 파트가 2번 반복된다.

YAH YAH YAH BOOMBAYAH
YAH YAH YAH BOOMBAYAH
YAH YAH YAH YAH
BOOM BOOM BA BOOM
BOOM BA 오빠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오빠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YAH BOOM BOOM BA
BOOMBAYAH

가사에 사용된 ‘BOOM BA’는 ‘통제할 수 없이 뜨거운 여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은어로 ‘섹스’의미하기도 한다. 원래의 단어인 ‘BOOMBA’를 ‘BOOM’과 ‘BA’를 일부러 띄어 의미를 우회하거나 확장시킨 것 처럼 보이기도 한다.

가사 전체에서 섹스 어필하는 대목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BOOMBAYAH’의 의미를 ‘통제할 수 없이 뜨거운 여자’로 파악해도 큰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누리꾼들은 그 의미를 계속 추적했다.

그러다가 최근 한 누리꾼이 ‘boom bye yae’를 거론하며, 실제의미가 ‘boom bye yae’가 아닐까?라는 의문을 제기했다.

‘boom bye yae’는 1974년 복싱선수 무하마드 알리가 헤비급 세계챔피언인 조지 포먼과 대결할 때 관중들이 외쳤던 “Ali, boom bye yae”에서 나온 말이다.

이 말의 뜻은 “알리, 포먼을 죽여버려”이다. ‘kill’의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인데, 당시 알리와 포먼의 대결이 세계적인 이벤트였기 때문에 이 말도 역사적인 문장으로 남았다.

누리꾼의 해석에 따르면 ‘BOOMBAYAH’는 오빠를 죽이라는 황당한 의미가 된다. 하지만 많은 누리꾼들은 이 해석에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어쩐지 너무 좋더라” “뜻을 알고보니 더 좋다” “오빠를 죽이겠다는 뜻을 어떻게 해석할건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녕하시현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