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설탕을 과다 섭취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7가지 신호

2017년 9월 1일   School Stroy 에디터

달콤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은 거짓말쟁이다.

초콜릿이 됐든, 도넛이든, 설탕 시럽이든 여러분도 단 것을 좋아하리라 믿는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적당량이 있는 법이다. 적당량을 넘어가는 것은 항상 위험하다. 불행히도, 이는 단 것에도 해당되는 말이다.

과다 당 섭취의 징후를 빠르게 발견해서 당뇨에 걸리지 않도록 하자.

1.극심한 피로

이는 당신의 몸에 필요 이상의 당이 축적 되어 있다는 가장 명확한 신호다. 달콤한 음식이 에너지를 충전한다는 것도 맞는 말이지만 이는 일시적일 뿐이고, 이후 피로가 몰려올 수 있다.

2. 단 것에 대한 집착

단 것을 끊임없이 갈망한다면, 단 것에 중독되었을 확률이 크다. 지독한 당 중독에 걸려 고생하기 전에 이러한 신호를 빨리 발견해야 한다.

3. 빈번한 감기

만약 평소보다 더 자주 감기에 걸린다면, 이는 경고 신호일 수 있다. 당류 과다 섭취는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무너뜨린다.

4. 흐릿한 사고

특히 식사 직후 생각이 흐릿해진다면, 이는 당 수치가 높다는 징후이다. 당 수치의 급격한 변화는 인지 장애와 뇌 손상을 불러일으킨다.

5. 단 맛에 둔감

더 이상 아무 것도 달게 안 느껴진다? 과도한 당의 섭취는 미각 세포의 당에 대한 내성을 발달시켜서 달콤한 음식을 더 자주 찾게 만든다.

6. 피부와 발에 생기는 문제

당의 과다 섭취는 심각한 피부 문제를 일으킨다. 여드름, 홍조, 습진, 혹은 단순한 유분 과다나 건조는 당 수치 증가에 대한 신체의 경고 반응이다.

7. 체중의 증가

과도한 당 섭취는 과도한 칼로리 섭취를 의미한다. 단백질과 섬유질 부족은 사람을 허기지게 만든다. 이 때문에 당신은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이는 당뇨로 이어질 수도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