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노래까지…” ‘겁·오키도키’ 표절 논란 생긴 중국판 쇼미더머니 (동영상)

2017년 9월 1일   정 용재 에디터

중국판 ‘쇼미더머니’가 이제는 노래까지 표절했다.

지난 달 31일 대만 매체 ET NEWS는 “더 랩 오브 차이나가 뻔뻔할 정도로 똑같이 Mnet ‘쇼미더머니’ 노래들을 베끼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더 랩 오브 차이나’는 Mnet ‘쇼미더머니’ 프로그램과 상당히 유사해 이미 표전 논란이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다.

이번에는 ‘더 랩 오브 차이나’에 나오는 곡들이 송민호의 곡들을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인것.

장설비가 부른 ‘고조소저, 청니별곡'(외로운 새야, 울지 마)은 송민호의 ‘겁’과 멜로디 라인이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고 싶다. 심지어 코드 진행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똑같아 가사만 바꾼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한다.

‘해일’이라는 곡은 지코와 함께 부른 ‘Okey Dokey’와 도입부 코드, 랩 스타일까지 흡사하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미 송민호 노래와 ‘더 랩 오브 차이나’에 나왔던 노래를 비교하는 영상까지 올라와 있는 상황.

영상을 본 중국 누리꾼들은 “‘더 랩 오브 차이나’ 어차피 우승자는 송민호”, “프로그램도 표절인데 노래까지 표절이네”등의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더 랩 오브 차이나’의 총괄 프로듀서는 “힙합 문화는 원래 정형적이다”라며 표절 의혹을 간접적으로 부인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Youtube ‘Hana A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