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은밀한 부위 ‘질’ 모양을 손톱에 그려 넣은 네일아트

2017년 9월 8일   School Stroy 에디터

[속삭닷컴] 여성의 은밀한 부위인 질 모양을 손톱에 그려 넣은 미국의 네일아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몇 주 동안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핑거 뱅’(Finger Bang)의 네일아트를 특별기획한 아사 브리다.

그녀의 질 네일아트는 여성의 ‘자기 몸 긍정주의’(body positivity)와 외음부에 대한 ‘낙인 지우기’(destigmatization)의 기치를 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녀의 외음부에 대한 3D 디자인은 눈길을 끄는 주제와 배후에 숨겨진 메시지 때문에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사는 “고객이자 베트남인 예술가 친구인 티 응으에게서 ‘외음부 3D 네일을 해보는 게 어떠냐’는 제안을 받은 뒤, 이번 디자인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응으는 페미니스트 워크숍에서 ‘포스트 구조주의자 외음부 컬러링북’의 배후 인물인 메긴 포머로와 협력 작업을 했다.

아사는 그 행사를 축하하는 데 질 네일아트가 적격이라고 판단했다. 그녀는 진주로 장식된 사실적인 3차원 핑크 젤 디자인을 생각해냈다.

그녀의 네일아트 작품은 소셜미디어에서 대박이 났다. 대부분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부는 분개하면서 증오심·비웃음·협박 등 다양한 반응을 드러냈다. 이는 여성의 몸이 왜 부끄럽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지에 대한 토론을 일으켰다.

아사는 “인간의 해부학과 성정체성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서 다른 논쟁적인 신체부위에 대한 디자인 요청을 많이 받고 있다”며 “외음부 등 성기를 둘러싼 솔직한 대화가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 및 이미지 제공=속삭닷컴

★ 관련기사

질 건강수칙 7가지

외음부 모양 네일아트 화제

여성이 남성보다 강하다. 과학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