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잠버릇이 불러오는 위험한 영향 12가지

2017년 9월 6일   정 용재 에디터

규칙적인 수면 습관은 건강한 일상을 위해 필수적인 생존 매커니즘의 일부다.

꽤 많은 이들이 그러하듯이 당신도 수면 장애를 겪고 있다면 오늘부터라도 수면 습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오늘의 무관심이 평생의 고통으로 남을 수 있다. 모든 사람한테는 8시간의 적절한 수면이 필요한데, 이를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잘못된 태도는 나중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잠을 편히 자지 못하거나 나쁜 잠버릇을 가지고 있다면, 수면 부족이 초래할 수 있는 아래의 문제들을 직시하고 오늘부터라도 고쳐 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1. 수면 부족은 신체 내부 기능을 위한 에너지의 결핍을 초래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의 몸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 수면을 필요로 한다. 잠이 부족하다면 악화된 몸 상태가 기분, 긴장 상태, 배고픔, 심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면역력도 감소시켜서 신체를 질병에 취약한 상태에 노출 시킨다. 잠을 잘 자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이다.


 2.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사망률이 일반인보다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3. 잠이 부족한 사람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


 4. 수면 부족은 업무 능률을 하락시킨다.


 5. 졸음 운전은 음주 운전만큼 위험하다.


 6. 수면 부족은 당뇨병의 원인이다.


 7. 수면 부족은 우울증의 원인이다.


 8. 수면 장애는 학습 능력을 저하시킨다.


 9. 부적절한 수면 습관은 다크서클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10. 수면 부족은 성 기능을 약화시킨다.


 11. 잘 자지 못 하면 살이 찐다.


 12. 올바르지 못한 수면 습관은 뇌 기능 침체의 원인이다. 이는 판단력 저하와 결정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위티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