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모르는 남자들을 위해 알려주는, 여자들이 입는 ‘스포츠브라’의 진실

2017년 9월 6일   정 용재 에디터

여성들이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입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다. 이와 관련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재미난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는 유튜브 채널 ‘JennaMarbles’에 올라온 영상으로 일부 남성들이 갖고 있는 스포츠 브라에 대한 오해에 답답함을 느낀 여성이 직접 해명에 나섰다.

그는 “여자가 운동용 유니폼(스포츠브라)를 입을 때 무슨 효과가 나는지 남자들이 이해를 못해서 영상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히며 영상을 시작했다.

이어 영상 속 여성은 자신이 직접 스포츠 브라를 입고 스포츠 브라의 가슴 압박 능력을 몸소 보여주기도 했다. 여성은 스포츠 브라를 입은 모습과 비키니를 입은 모습을 함께 선보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게 했다.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입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몸이 움직이는 방향과 가슴이 움직이는 방향은 다르다. 가슴은 상체의 움직임과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더 큰 궤도로 움직인다.

그래서 스포츠브라를 입지 않고 운동한다는 것은 가슴이 망가지기를 자처하는 일이다.

운동할 때, 가슴은 상체와는 별개로 누운 8자형으로 움직인다. 이런 움직임은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이다.

그래서 만약 스포츠 브라를 하지 않을 경우, 가슴 안에 있는 cooper인대라는 얇은 조직이 점차 늘어난다. 이 cooper인대는 한번 늘어나면 다시 회복되지 않는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점차 가슴이 처지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한다.

한편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우리도 밑에 두개의 큰 공을 매달고 커다란 소시지까지 달고 달린다구!”, “압박하는 편이 덜렁거리는 것 보단 덜 아파”, “근데 저렇게 압박하면 진짜 힘들겠다 ㄷㄷ”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