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자마자 곯아떨어질 수 있는 방법 10가지

2017년 9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피곤에 찌든 상태에서 집으로 돌아와 저녁을 먹고 가족들과 어울린 다음 당신의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 짓는 것은 편안한 숙면이다. 제 때 잘 자는 것은 심신을 회복하고 정신 없을 내일을 위해서 호르몬을 충전한다. 이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는 것은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잘 자지 못한다!

이들은 밤만 되면 잠이 달아난다. 만약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약을 먹는 것이 최후의 수단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아래에 소개된 조금은 특별한 잠 잘자는 법을 참고해보자.

1. 지난 번 잘 잤을 때 발견한 방법을 시도해보자.

예를 들어서 잠을 자려고 할 때 손을 천천히 문질러보자.  이는 긍정적인 생각이 들도록 하고 모든 부정적인 관념을 없애준다.


2.  시계를 쳐다보지도, 신경쓰지도 말자. 

잠이 안 오면 습관적으로 시계를 바라보게 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에서 떠나지를 않는다. 이런 와중에 잠을 잘 자는 것은 불가능하다.


3. 흥얼거리기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이 방법은 요가나 명상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끝까지 ‘흠-‘하는 소리를 내보자. 6차례 반복하면서 가슴에서 울리는 진동에 집중해보자 .


4. 콧구멍 호흡법

이 역시 조금 이상하게 들릴 수 있으나, 매우 효과적이다. 왼쪽으로 엎드려 누워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만 천천히 숨을 쉬는 방법이다. 이는 혈압을 낮춰 빠르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5. 귀 윗부분의 빈 공간 마사지


6. 자기 최면

Autogenic Training(자율 훈련법, AT)라고 더 잘 알려진 이 방법은 한 독일인 정신과 의사에 의해서 고안되었다. 지속적으로 같은 문구를 반복해서 떠올리는 것이 차분한 상태에서 잠에 들게 한다.


7. 눈동자 굴리기

눈동자를 세 차례 정도 굴리는 것은 멜라토닌이라고 불리는 수면 유도 호르몬을 활성화시킨다고 한다.


8. 찬물에 얼굴 담그기

불안은 불면증의 주요한 원인이다. 30초 동안 냉수 속에 얼굴을 집어넣으면 불안감이 해소된다고 한다.


9. 비눗방울 불기

비눗방울을 불면 호흡이 느리고 차분해진다고 한다. 떠다니는 비눗방울은 눈을 진정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10. 잠에 안 들려고 노력하기

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지만 잠을 안 자려고 애쓰면 불안한 감정 상태가 해소되고 수면욕이 생긴다고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