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신체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0가지

2017년 9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최근 해외 소셜 미디어 위티피드에서는 우리가 평소 잘 몰랐던 인체의 신비 중 20가지가 공개되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1. 각막

각막은 신체 부위 중 유일하게 피가 통하지 않는 곳이다. 그러면 어떻게 산소를 공급받냐고? 각막은 그 자체로 외부의 공기를 흡수할 수 있다.


 2. 두개골
 
 두개골이 뇌를 보호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두개골이 몇 조각의 뼈로 이루어졌는지는 혹시 알고 있는가? 바로 29 조각이다.

3. 두뇌
사람의 두뇌의 용량은 얼마일까?
대략적인 가정에 따르면 4 테라바이트의 하드 드라이브 한 개와 맞먹는 용량이라고 한다.

4. 심장

심장은 평균 분당 72번 뛴다. 그렇다면 일생 동안 심장이 뿜어내는 피의 양은 얼마나 될까? 1억8200만 리터라고 한다!

5. 태아

사람들의 지문은 다 다르다. 엄마 뱃속의 태아의 손가락에 지문이 생기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아는가? 정답은 바로 3개월이다.

6. 

사람 몸 속에는 얼마나 많은 양의 피가 들어있을까? 사실 혈액의 양은 몸무게에 따라 다르다. 평균적으로 성인 남성의 몸에는 6.8리터의 피가 흐르고 성인 여성의 경우에는 5리터의 피가 흐른다.

7. 꿈

Freed의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꿈은 가장 원초적인 감정이나 내재된 욕망을 드러내보인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꾸는 꿈의 90%를 망각한다.

8. 치아

깨끗하고 빛나는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안타깝게도 치아는 우리의 신체 부위 중 유일하게 자체적으로 회복하지 못하는 부위라고 한다.

9. 혀와

침은 음식물이 입에 들어온 순간부터 소화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음식물이 침과 섞이지 않으면 삼킬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입을 건조하게 한 다음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다.

10. 뼈 

신생아가 성인보다 더 많은 뼈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출생 직후의 신생아는 30개의 뼈를 가지고 있지만 성인에게는 206개만 남아있다.

11. 키스

키스는 건강에 몇 가지 이점이 있다. 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경련과 두통을 완화한다. 키스 한 번에 146개의 근육이 움직인다고 한다.

12. 귀

사람의 귀는 청각 기능을 절대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귀는 우리가 잘 때도 쉬지 않고 일한다. 그렇다면 왜 잘 때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냐고? 우리의 뇌가 들리는 소리들을 무시하기 떄문이다.

13. 코

우리는 코를 통해 숨 쉬고 냄새 맡을 뿐만 아니라 호흡하는 공기를 정화할 수도 있다. 그리고 몸 속으로 들어오는 공기의 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14. 눈

사람의 눈은 천만 개에 가까운 색깔들을 구분해낼 수 있다. 눈에 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은 눈을 움직이는 근육들은 하루 동안만 십만 번 움직인다는 점이다.

15. 수염

잘 이해가 안 될 수도 있겠지만 털은 색깔에 따라서 자라는 속도가 다르다. 금발의 남성은 검은 머리의 남성보다 털이 더 빨리 자란다.

16. 손톱

손톱이 발톱보다 빠르게 자란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손톱은 발톱보다 4배 더 빨리 자란다.

17. 저작 작용
왼손잡이냐 오른손잡이냐에 따라서 씹을 때 사용하는 입의 위치도 다르다. 왼손잡이는 입의 왼편으로 주로 씹는 반면 오른손잡이는 오른편으로 씹는다.

18. 흡연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루에 담배를 한 갑씩 피우는 것은 일 년 동안 타르 반 컵을 마시는 것과 같다.

19. 키

남자는 1.3m 이하인 경우 난쟁이로 분류되고 여자는 1.2m 이하인 경우 난쟁이로 분류된다.

20. 피부
제임스 본드 시리즈 중 골드핑거에서 본드걸은 온 피부가 도금된 이후 질식사 하게 된다. 이 장면은 우리의 피부 표면이 생명 유지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피부는 우리의 몸에서 가장 큰 장기이며 체온 유지의 기능을 하기도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