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말하는 “난 얼굴 안 봐”의 진짜 속뜻 (동영상)

2017년 9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전 진짜 얼굴 안 봐요”

남자들은 어릴 때나 나이가 들어서나 ‘예쁜 여자’를 이상형으로 꼽는다. 반면 여자들은 좀 다르다.

이와 관련해 최근 유튜브 ‘오마르의 삶’에는 “여자가 말하는 ‘얼굴 안 본다’의 진짜 뜻”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그렇다. 여자들 중에는 대놓고 “난 얼굴 봐”라고 말하는 사람들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여자들의 말에는 함정이 있다. 곧이 곧대로 믿으면 안 된다.

유튜버 오마르가 말하는 ‘얼굴 안 본다’의 진짜 속뜻은 무엇일까.

오마르는 “남자의 경우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성에게 잘 끌릴 수 없는 이유가 얼굴이라는 게 대체불가능한 절대적 항목이기 때문. 여자들의 기준처럼 다른 매력이나 장점으로 덮을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럼 여자들에게 얼굴과 대체가능한 항목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마르는 여기서 남녀의 세밀함의 차이가 드러난다고 했다.

결론적으로 오마르에 따르면 남녀 모두 얼굴을 보고, 남녀 모두 얼굴 외적인 것도 본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남자의 경우 얼굴을 다른 항목으로 대체할 수가 없고 여자는 가능하다는 것.

한편, 유튜버 오마르는 많은 구독자들이 ‘수염 난 언니’라고 부를 만큼 여성의 심리를 잘 꿰뚫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음은 해당 영상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및 영상 = 오마르의 삶(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