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판타지가 침대에서 중요한 이유

2017년 9월 11일   School Stroy 에디터

[속삭닷컴] 부부 관계에서 성적 판타지(성적 환상)는 매우 중요하다. 성적 판타지는 성애물과 음란한 말, 역할극 등의 형태로 소비된다. 이 때문에 성적 환상은 평범한 사람들보다는 변태적인 사람들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섹스·관계 전문가들은 판타지가 모든 커플의 성생활에 중요하다는 데 의견의 일치를 보인다. 관계 전문가들의 도움말로 성적 판타지의 이모저모를 알아본다.

◇ 성적 판타지는 침대에서 왜 중요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적 판타지에 대해 편협한 시각을 갖는 경향이 있다. 혼자 꿈꾸는 백일몽 같은 것 또는 특별한 복장을 하고 역할극을 하는 변태적인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판타지는 사실 거의 모든 성행위의 일부다. 성관계를 실제 갖기 전에 음란한 문자를 주고받는 행위로부터 파트너와의 다양한 성행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이는 일상적인 성관계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상상 속의 성행위일 따름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 교육자 이언 커너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판타지는 성욕을 돋우고 오르가슴의 가능성을 높이는 지름길이죠. 두뇌는 가장 큰 성기이고, 남녀는 사실상 오르가슴에 이르는 길을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불행히 커플들이 항상 성적인 상상력을 함께 발전시키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커플들이 함께 판타지를 자극하는 방법을 찾는 게 매우 중요하죠.”

성 교육자 겸 연구자인 자나 박사는 “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들은 성관계 중 판타지가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판타지는 ‘정체성으로서의 성’(섹슈얼리티)을 탐색하는 데 중요할 뿐만 아니라, 성적 만족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그녀의 말이다.

“성적 판타지는 마음의 양식이 되고, 세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줍니다. 상상력과 놀이 능력은 훌륭한 섹스에 필수적이죠. 좋은 성관계의 열쇠는 육체적인 움직임을 마스터하는 게 아니라, 파트너의 정서적·지적 요소를 이해하는 데 있습니다. 그게 많은 사람들이 BDSM(구속·지배·가학·피학 성행위)와 역할극에 끌리는 이유입니다. 이는 어떤 장면의 단순한 육체적 감각이 아닙니다. 지배적인 파트너와 복종하는 파트너 사이에 발생하는 정서적인 역학에서 계산되고 통제된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성관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 유혹이 주는 재미를 되찾을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은 부부관계가 일단 신혼 단계를 벗어날 경우 비슷한 상황에 맞닥뜨린다. 성관계는 여전히 즐거움을 줄지라도, 판에 박힌 일상의 하나로 전락한다.

하지만 성적 판타지를 통해, 놓칠 수도 있는 것들에 대한 환상을 지어낸다면 옛 감각을 재창조할 수 있다. 헌신적인 파트너와의 성관계를 위해 유혹은 새로운 체위, 역할극 또는 새로운 섹스토이의 추가, 색다른 옷차림 등 신선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이안 박사는 “여성들이 유혹의 기술에 더 능숙한 경우가 종종 있지만, 남성이 여성을 유혹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장 훌륭한 성관계는 미소 또는 웃음을 짓게 하도록 위험을 무릅쓰는 것”이라며 “유혹을 하려면 웃음을 두려워해선 안 된다”고 조언했다.

성 교육자 겸 성 활동가인 트리스탄 타오르미노는 “판타지와 탐험으로 가득한 흥미로운 공간인 침실에서 재미를 되찾아야 한다”며 “무장을 완전 해제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 우리의 관계는 쑥쑥 크게 마련”이라고 밝혔다.

◇ 성적 판타지가 여성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문화적으로나 생물학적으로 볼 때 야한 옷차림과 유혹적인 행동은 주로 여성들에 의해 이뤄진다. 자라 박사가 말했듯이, 여성들은 배란기에 눈에 잘 띄는 빨간색이나 분홍색 옷을 입고 자신들이 임신 가능하다는 신호를 무의식적으로 남성들에게 보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하지만 그들의 파트너인 남성들도 그 재미를 똑같이 공유할 수 있을까?

트리스탄 타오르미노는 “여성들은 파트너를 유혹하거나 정열의 불꽃을 되살리기 위해 란제리, 섹시한 속옷, 역할극 복장을 입는다”며 “이런 것이 남성들에게도 똑같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녀는 “파트너에게 유혹당하길 좋아하는 여성들은, 어떤 남성이 성관계를 위해 옷차림에 신경 쓴다는 것을 알면 진짜 흥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안 커너 박사는 “시력은 중요한 관능적인 통로이며, 남성들이 란제리를 좋아하는 건 분명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파트너가 어떤 속옷을 입고 있는지 생각하거나 그 모습과 관련해 환상을 갖는 것은 그 자체가 강력한 최음제”라고 강조했다.

자나 박사는 “친구들보다 옷을 더 잘 입는 남성들은 여성의 관심을 끌게 마련이고, 정장이나 턱시도 등 예복을 완벽하게 차려입은 남성을 본 여성은 그 남자의 스타일에 유혹당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성적 판타지는 ‘만들 때까지 만든 척 하기’ (fake-it-til-you-make-it) 해야 한다.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성생활에 많은 영감과 성적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옷차림과 유혹적인 행동, 침대에서의 다양한 역할 모색 등으로 파트너와 함께 판타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기사 및 이미지 제공=속삭닷컴 김영섭 기자

★ 관련기사

음란물 본 나이 어릴수록, 일찍 성경험 할 확률↑(연구)

질 건강수칙 7가지

외음부 모양 네일아트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