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태어난 사람들이 ‘부자’ 될 가능성 높다”

2017년 9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당신의 사주팔자를 믿는가? 당신이 태어난 달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결정될 수도 있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태어난 달과 사회적 성공’의 상관관계를 밝혀낸 연구를 전했다.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미국 플로리다대학교와 노스웨스턴학교으 공동 연구진은 미국 플로리다 지역에서 태어난 아이들을 상대로 심층 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태어날 달이 학업 성취도, 개인의 심리적 안정감과 자존감, 사회적 성공 여부 등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했는데, 이를 위해서 플로리다 지역의 초, 중, 고등학교에 협조를 구해 방대한 양의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통계적으로 9월에 태어난 아이들이 사회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는 놀라운 결론이 도출되었다.

구체적으로 9월에 태어난 아이들은 다른 달에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 뛰어난 학업 성취도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 대학진학률이 가장 높았으며, 또한 법적, 사회적, 도덕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가장 적었으며 소년원이나 감옥에 가는 사례도 극히 드물었다.

또한 9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자존감이 높아 삶에 대한 만족감과 행복감도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진은 이런 특성들이 사회적 성공을 판가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밝혔는데, 결국 학업성취도, 자존감, 만족감 등의 특성들을 잘 활용하면 성장하여 큰 성공을 거두고, 이에 따라서 경제적으로도 풍요로운 생활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태어난 달이 삶의 만족도, 사회적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매우 흥미롭다”며 “9월 출생자들이 모든 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이어서 “물론 이번 연구가 표본이 부족하다는 점, 통계적이고 귀납적인 추론이라는 점 등 많은 한계를 지닌 것은 사실이다” 라며 “추가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해 인과관계를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연구를 통해 사회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낮은 사람들은 ‘8월 출생자’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