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 있는 사람 되는 방법 7가지

2017년 9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카리스마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말 몇 마디로 좌중을 진정시키고 상대를 움직이게 하는 카리스마. 이런 카리스마 강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어떻게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할까?

최근 ‘아이엔씨닷컴’이 카리스마가 넘치는 사람들의 습관 7가지를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1. 자신의 결점을 인정한다

누구나 결점은 가지고 있다.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 하지만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의 결점과 실수를 인정하는 데 인색하지 않다는 것에 있다.

2.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사생활과 같은 뒷얘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특히 이런 뒷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통 존경받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은 절대 남의 이야기를 하지 않으며, 특히 결점에 대해서는 더 그렇다.

3. 많이 듣는 편이다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충고의 말을 하지 않는다. 고민에 대해 잘 들어주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더 상대를 배려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

4. 사람을 구별하지 않는다.

흔히 자신보다 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무시하고 말을 잘 듣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누구의 말도 무시하지 않고 경청한다. 때문에 그에게 말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과 말을 듣는 그 사람 사이에 공통적인 부분이 있다고 여기게 된다.

5. 상대에게 집중한다

고민을 들으며 핸드폰을 보거나 딴짓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절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신뢰감도 줄 수 없다.

카리스마가 강한 사람들은 사람들을 집중하게 하는 재능을 갖고 있지만 그만큼 상대에게 집중하는 재능도 가지고 있다. 이런 모습으로 사람들은 항상 그를 기억하고 주변에 모인다.

6. 먼저 준다

상대방으로부터 무엇을 받을지 생각하지 않고,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먼저 생각한다. 먼저 베푸는 것이 관계를 맺는 데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7. 다른 사람을 빛나게 한다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뛰어나거나 잘한 부분이 있다면 열정적인 찬사를 보낸다. 그렇게 되면 상대방은 찬사에 대해 감사할 뿐 아니라 자신에게 집중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