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하지 않고도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2017년 9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누군가에게 호감을 표하고 싶은데 부끄러워서 말을 못 꺼내겠다면 걱정하지 말자.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다. 꼭 말로만 특별한 그 사람에게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제스쳐로도 충분히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마음 속으로 끙끙 앓기만 한다면 답답해서 미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떤 행동을 통해서 당신의 마음을 전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상대방을 영영 잃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 직접 말로 표현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상황이 복잡하다면 가장 좋은 것은 미묘한 수단을 이용하는 것이다.

10. 진심 어린 태도로 경청하자.

경청한다는 것은 단순히 ‘듣는다는’ 의미가 아니다. 경청은 적절한 순간에 잘 반응하고 대화에 충분히 참여함으로써 이루어진다.


 9. 상대가 좋아하는 분야에 관심을 가져보자.

좋아하는 사람의 취미를 따라 해보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서 좋아해 보자.


8. 항상 그 사람의 곁에 있어줘야 한다. 

그 사람이 당신을 필요로 할 때는 언제든지 달려가라. 그들에게 문제가 생길 때도 언제든지 그 사람 옆에 있도록 하자. 한 마디로 365일 항상 그 사람이 필요한 순간 함께 있어줄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렇게만 할 수 있다면 상대도 당신을 더욱 존중하고 당신에게 의지하게 될 것이다.


 7. 자주 문자를 보내자. 

자주 연락을 시도하자. 그렇다면 그 사람은 당신이 자기를 생각해주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일은 어떤지, 아늘 하루는 어땠는지, 내일은 뭘 할 건지 물어보자.


 6. 매너 있게 치근대자.

추파를 던진다는 것이 적정선만 유지하면 나쁜 건 아니다. 재치 있는 답변이나 농담으로 상대에게 치근덕댄다면 상대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5. 아이 컨택을 자주 하자. 

눈은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랑에 빠졌을 때는 눈이 모든 걸 말한다. 그러니 상대방이 당신의 사랑을 눈치챌 수 있도록 눈을 자주 맞추자.


 4.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한다.

그들에게 어떤 시련이 닥치든 옆에서 항상 도와주자.


3. 무언가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그 사람에게 선물을 줘 보자. 만약 상대가 당신의 시계를 마음에 들어 한다면 시계를 줘라. 당신에게 남은 것이라고는 그 사람밖에 없을 때까지 모든 것을 주자.


 2. 상대를 놀래켜 즐겁게 만들자.

그 사람이 우울해 한다면 깜짝 선물을 줘서 기쁘게 만들자. 집이나 학교, 직장에 깜짝 방문을 한다거나 인터넷에서 선물을 사서 그 사람에게 보내보도록 하자. 만약 그 사람도 당신에게 호감이 있다면 매우 좋아할 것이다.


 1. 스스로를 사랑하자.

가장 중요한 점이다. 남을 좋아하기 전에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gettyimagesbank,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