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데이트 도중 다른 여자 쳐다보는 ‘과학적’ 이유

2017년 9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데이트 도중 지나가는 여성들에게 눈길을 주던 남자친구의 꽤씸한 모습. 하지만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남자들도 ‘어쩔 수 없이’ 하는 행동으로 밝혀졌다.

그 여자와 만나고 싶어서? 여자친구에게 무례하게 구는 것? 전부 아니다.

여성 정보 사이트 ‘유어탱고닷컴’에서 이러한 남자들의 행동에 대해 소개했다.

▶ 남성의 뇌

남성은 성적인 것을 추구하는 뇌의 부위가 여성보다 2.5배나 크다고 한다.

‘남자의 뇌’의 작가인 루안 브리젠다인 의학박사는 “원시인들은 되도록 많은 짝을 만나 가능한 한 많은 자손을 갖기를 원했고 현대의 남성의 뇌에도 생식력 있는 배우자를 늘 찾도록 어느 정도 프로그램이 돼 있다”고 말했다.

▶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남성의 정맥 속에는 여성보다 6배나 많은 성충동 호르몬이 솟구치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뇌의 충동 조절 부위에 손상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새로운 것이 좋아

최근 연구에 의하면 여성은 친숙한 얼굴에 매력을 느끼는 반면 남성은 전에 본적 없는 누군가에 더 흥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SBS ‘신사의 품격’ 및 온라인 커뮤니티(모든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