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뽑은 ‘최악의 한국인’ 10명

2017년 9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최악의 한국인들은 누구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인이 뽑은 최악의 한국인 10명”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글 속에는 Youtube 채널 ‘이슈왕TV’에서 제작한 영상과 함께 일본의 한 잡지사에서 ‘일본인들이 뽑은 최악의 한국인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일본인이 뽑은 최악의 한국인 명단’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포함하여 국내 유명 스타들의 이름도 포함되어 있다.

그 중에는 뛰어난 실력으로 국민 영웅이 된 ‘피겨 퀸’ 김연아 선수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영상에서는 명단에 김연아의 이름이 포함된 이유로 일본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 아사다 마오가 김연아 때문에 계속 2인자에 머물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주니어 시절 ‘피겨 천재’로 불린 아사다 마오는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실력으로 일본 국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선수였지만, 2010년 벤쿠버 올림픽에서 23점이라는 압도적인 점수 차이로 김연아에게 패하며 눈물을 흘려야 했다.

이는 김연아에 대한 반감으로 이어졌고, 잡지는 그녀에 대해서 “아사다 마오한테 지지도 뒤쳐지지도 않는 오만방자한 추녀”라는 비난을 남겼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열등감으로 똘똘 뭉친 듯”, “김연아가 실력이 뛰어난 걸 어떡하라는 거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일본인들이 싫어하는 명단에는 김연아 외에도 “FT아일랜드 이홍기,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 이건희 삼성 회장, 안중근 의사,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박근혜 전 대통령 조승희, 이준석, 허영준 등이 포함되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