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여자친구와 이별한 뒤 하게 되는 행동 7가지

2017년 9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남자친구가 아직도 전 여친을 잊지 못 한 것 같은 직감이 든다면 당신이 맞을 수도 있다. 거의 모든 남자들이 전 여친을 쉽게 잊지 못 한다. 그리고 이러한 성향 뒤에는 몇 가지 이유가 존재한다. 남자친구가 휴대폰을 보면서 가끔 운다고 해서 남자친구의 충성심을 의심할 필요는 없다. 남자들은 실제로 이별 후 ‘자주’ 눈물을 흘린다.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늦은 밤 전 여친을 그리워한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 이유 때문이 아니라 그 남자가 하루 종일 입고 있었던 티셔츠를 선물해주었던, 한 때는 가까웠던 그 사람이 그립기 때문이다. 만약 남자친구와 함께 자다가 일어났는데 그가 전 여친 생각에 잠을 못 이루고 있다면, 일단은 남자친구가 솔직하게 털어놓아야할 문제다. 그리고 여자 입장에서도 이것을 가지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여자들이 절대 참으면 안 되는 것도 있으니, 바로 남자친구의 변한 모습이다. 만약 남자친구가 당신의 허락 없이 전 여자친구를 만나려고 한다거나 당신보다 전 여친을 더 신경 쓴다면 결코 참고 넘어가서는 안 된다.

다음은 평화로운 관계 유지를 위해서 꼭 알아두어야 할  ‘남자들이 이별 후 하는 행동 7가지’다.


1 . 전 여친의 게시글에 ‘좋아요’를 남발하기

여자들은 잘 하지 않는 행동이지만 남자들은 대부분이 하는 짓이다. 남자들은 거의 모든 전 여친의 SNS 게시글에 반응을 남긴다. 특히나 잘 산다는 것을 과시하는 혼자 찍은 셀카에는 더욱 심하게. 남자들의 마음 한 구석에는 전 여친이 자신을 차단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다.


2.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전 여친 욕하기

남자친구가 전 여친에 대해서 조금 심하게 얘기하는 건 이해해 줄만 하다. 하지만 만약 그가 도를 넘어선다면 당신이 주의를 줘야할 시점이다.


3. 당신의 전 남친 질투하기

남자들은 전 여자친구에게 돌아가고 싶을 때 현 여친의 전 남친과 일종의 ‘시합’을 벌인다.


4. 전 여친 뒷담화 까기

동정심을 유발하고 사람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 남자들은 가끔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전 여친과의 일들을 이야기한다. 어떤 경우에는 “너와는 달리 전 여친은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잘 받아주지 않았어.”와 같은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지금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칭찬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는 그가 아직도 전 여자친구를 잊지 못 한다는 증거다.


5. 전 여친이 만들어준 티셔츠 입기

남자들은 새로운 관계에 들어섰는데도 전 여친의 선물을 버리지 않고 쓰는 경우가 있다. 물론 큰 의미를 안 두고 정말 필요해서 쓰는 사람도 있지만 몇몇은 전 여친과의 추억을 버릴 수 없어서 그냥 간직하기도 한다.


 6. 전 여친의 가족들과 연락하기

여자들은 보통 남자친구와 헤어지면 그의 친구, 가족들과도 연락을 끊는다. 하지만 남자들은 그렇지 않다. 남자들은 전 여친의 소식이 궁금해서라도 그녀의 주변 사람들과 연락을 이어간다. 만약 당신과 만나는 데도 연락을 이어간다면 함께 상의해 볼 필요가 있는 문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