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미모의 日 여자 로봇 (동영상)

2017년 9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로봇 관련 기술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사람과 기계의 구분이 점차 흐릿해져왔다. 그런데 이 영상 속 인조인간의 모습을 본다면 아마 그 구분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최근 영국 매체 미러에 따르면, 올해 도쿄 게임쇼에 등장한 한 여자 로봇을 담은 이 영상이 한 소셜 미디어에서만 3백만 뷰 이상을 달성했다고 한다.

지난 21년 동안 매해 개최되어 온 도쿄 게임쇼는 각종 신작 일본 국내 및 해외 게임들이 소개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은 단연 영상 속의 아름다운 여자 로봇이었다. 로봇은 홍보용 목적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이 로봇은 현재 다른 인간 모형의 로봇들과 함께 프랑스의 퀀틱 드림사가 개발하고 일본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신작 플레이스테이션 4 게임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플랫폼에 전시되어있다.

영상 속 로봇의 놀랍도록 세밀한 얼굴 묘사와 신체 부위의 움직임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사람으로 착각하게 만들 정도다.

로봇은 사람들을 향해 미소를 짓거나 손을 흔드는 등의 행동으로 방문자들을 깜짝 놀래켰다.

한편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여자 로봇과 ‘사랑에 빠질 것 같다’는 반응을 내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동영상=AsiaWire, Mi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