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죽음 1초전에 경험하게 되는 것 5가지

2017년 9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우리는 죽음의 문턱에서 어떤 광경을 보게 될까?

미국의 심리학자 레이먼드 무디(raymond moody)는 죽음 직전까지 갔다가 극적으로 살아난 사람들의 증언을 토대로 ‘죽기 1초 전 경험하는 것들’에 대해 조사했다.

그는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다시 살아 돌아온 ‘임사체험’을 경험한 20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레이먼드 박사는 이들의 체험에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를 자신의 서적 ‘다시 산다는 것’을 통해 공개했다.

1. 의사가 자신의 사망을 선고하는 것을 듣는다

의사가 자신의 사망을 선고하는 것을 누워있는 채로 직접 듣게 되는데, 그 순간 자신의 신체 조직과 기능이 매우 저하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2. 평온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두통을 느끼지만 이는 잠시고 곧 어딘가 떠있는 듯한 한번도 느껴본 적 없는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3. 이상한 소리

음악과 비슷한 미묘한 멜로디가 귓가에 맴돈다.

4. 검은 동굴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임사체험 경험자들은 갑자기 어두운 공간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 순간 동굴 밖이 현실이고 동굴 안쪽은 전혀 다른 세계처럼 느껴졌다고 전했다.

5. 유체 이탈

영혼이 자신의 몸에서 빠져나와 누워있는 자신을 바라보게 된다. 물어 빠져 죽을뻔했던 사람은 자신만 이상한 공간에 나와있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 외에 어느 순간 주위에 자신이 상상하던 저승사자의 모습을 한 누군가가 등장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대부분 당신을 데려가거나 혹은 때가 아니니 돌아가라고 말했다고.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gettyimagesbank, 영화 ‘마터스’ ‘러블리 본즈’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