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15분 이상 앉아있는 사람에게 생기는 일

2017년 10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전문가들에 따르면 15분 이상 변기에 앉아있는 습관은 매우 심각한 건강 문제의 전조 현상이라고 한다. 많은 이들이 대수롭게 여기지 않지만 만약 당신도 비슷한 케이스를 겪고 있다면 이 글에서 그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에서는 유독 화장실에서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는 건강 문제를 소개해 많은 관심을 얻었다.

◆ 치질의 발생

대변을 볼 때 과도하게 힘을 주면 항문 주위의 혈관 덩어리에 염증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대변을 너무 오랜 시간 참는 것은 독이다.

장의 연동운동은 장 내부에서 대변을 이동시키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화장실에 가고 싶다는 신호를 전달하기도 한다. 만약 이 신호를 무시하고 대변을 참는다면 연동운동이 역방향으로 진행되는 증상을 겪을 수 있다.


◆ 변비를 겪고 있다면?

변기에 앉아도 대변을 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면 일단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기다리는 습관을 들여보자. 만약 변기에 앉아있는 시간이 15분 이상 지속될 경우 이는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알리는 적색 신호다.


◆ 변비에 좋은 식습관

원활한 장 활동을 위해서는 섬유질이 필요하다. 하루에 38 그램 이상의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또한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도 변비에 매우 좋다. 커피를 마시면 장의 연동 운동에 개입하는 근육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