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귀에 넣고 자면 생기는 일 : 마늘 사용법 7

2017년 10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한국 사람의 식단에 마늘은 빠질 수 없는 재료다. 그런데 사실 마늘이 훌륭한 식재료일 뿐만 아니라 몸의 통증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치료 수단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에서는 마늘을 이용한 이색적인 홈테라피가 소개되어서 큰 관심을 모았다.


1. 탈모 예방

마늘을 슬라이스로 잘라서 두피에 문질러보자. 마늘즙은 모근을 강화해서 탈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2. 감기에 좋은 마늘차

마늘 슬라이스 두 조각을 끓는 물에 넣고 몇 분간 끓이기만 하면 마늘차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생강과 꿀을 넣어서 맛을 조절하면 금상첨화다.


3. 피부 발진 치료

마늘 기름을 발진 부위에 잘 바르면 가려움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의 효과도 볼 수 있다.


4. 귀의 통증 치료

마늘 한 쪽을 자기 전에 귀에 넣고 하룻밤을 보내보자. 다음 날 아침 귀의 통증이 귀신같이 사라져 있을 것이다.


5. 당뇨에 효과적인 마늘

마늘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당뇨병 환자라면 매일 규칙적으로 마늘을 섭취해야 한다.


6. 혈압 유지에 좋은 마늘

고혈압 환자가 매일 마늘 2~3 개를 빻아서 섭취하면 혈압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한다고 한다.


7. 관절염 치료

통증이 있는 관절 부위에 마늘 기름을 바르면 고통이 완화될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마늘 기름 마사지는 골다공증 치료에도 매우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