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도중 목격한 미스터리한 ‘검은 고리’의 정체 (사진, 동영상)

수 차례 과학자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UFO 전문가들을 흥분시킨 정체 모를 광경이 다시 한번 한 운전자의 카메라에 포착되어 많은 이들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었다.

최근 영국 뉴스 사이트 미러(Mirror)에서는 하늘에 떠있는 의문의 검은색 고리를 촬영한 영상이 공개되었다. “연기 소용돌이(Smoke Vortex)”라고도 불리는 이 미스터리한 검은색 고리는 운전 중 영상을 촬영한 커플을 공포에 몰아넣었다.

의문의 고리를 촬영한 영상에서 한 젊은 여성이 “하늘에 무슨 검은색 고리가 떠있다.”라고 말하는 소리가 들린다. 뒤이어 운전 중이던 남성은 고리의 크기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놀라워 한다. 이에 여성은 무섭다는 반응을 내보인다.

이러한 종류의 검은 고리는 최근 미국 중서부에서 시베리아, 영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었다.

올해 초 영국에서는 웨스트 요크셔 지방에서 운전자들이 이와 비슷한 모양의 검은 고리를 목격해 두려움에 떨었다.

마치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이 남긴 연기 모양의 흔적과도 유사해 보이는 이 검은 고리는 초자연적인 현상처럼 보인다.

하지만 최근 UFO 전문가 니겔 왓슨(Nigel Watson)은 이 미스터리한 검은 고리의 원인을 찾아냈다.

그는 검은 연기가 주변에서 행해진 전투 재현 행사인 ‘리인액트(Reenactment)’의 대포가 남긴 흔적이라고 밝혔다.

대포와 같은 검은 원통에서 폭발이 일어난 뒤 발생한 연기가 원형의 모양으로 하늘에 떠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까지 발견된 다른 연기 소용돌이 역시 이와 유사한 현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만약 하늘에서 연기 소용돌이를 발견한다면 그 근방에서 폭죽 같은 것을 터뜨리고 있는지 확인해 보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동영상=SWNS.com, CEN, Mi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