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동’ 중독되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2017년 10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무엇이든 과하면 독이다.’라는 옛말이 있다. 과식, 과수면, 운동 중독 등등, 우리 몸에 좋다고 여겨지는 것들도 너무 과하면 해가 되기 마련인데 하물며 포르노 시청은 더 말 할 것이 있겠는가? 다수의 성과학자들에 따르면 포르노 중독이 조루증이나 성욕 감퇴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과도한 포르노 시청이 불안, 우울증, 집중력 감소 등과 같은 정신적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포르노 중독이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건강 문제들이 소개되어서 남성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1. 뇌 근육의 수축

과도한 포르노 시청은 뇌 근육을 압박하며 성욕 감퇴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작은 뇌간(Brain Stem)을 가진 사람들에게 치명적이라고 밝혀졌다.


2. 분노, 짜증의 원인

포르노를 더 자주 시청하는 사람들이 화도 더 많이 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3. 불만족

포르노를 보면 포르노 속 장면을 따라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긴다. 하지만 현실의 성관계는 포르노와 완전히 다르다. 이 결과, 실제 관계에서 얻는 만족감이 감소하게 되고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만족시키지 못하게 된다.


4. 사랑 호르몬의 결핍

‘사랑 호르몬’으로도 불리는 옥시토신은 연인을 서로에게 끌리게 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과도한 포르노 시청은 이 옥시토신을 파괴한다.


5. 에이즈 발병 확률의 증가 

미국 의학 학회의 한 연구에 따르면 포르노 영상이나 성적인 이미지를 너무 많이 보면 에이즈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고 한다. 해당 연구에서 실험 대상 침팬지들은 8일 연속으로 선정적인 영상물을 시청한 결과, 이 중 80%가 에이즈에 걸리게 되었다.


6. 애무 실력의 감퇴

포르노에 중독되면 애무로 인한 즐거움을 망각하게 될 뿐 아니라, 상대방도 만족시키지 못하게 된다.


7. 성적 매력 감소

포르노 중독 남성들은 여성들에게 성적 매력도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8. 성관계 시 만족감 감소

성관계는 상대와 함께 천천히, 그리고 완전하게 즐겨야 하는 행위지만 포르노 영상은 짧은 순간에 강한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포르노 시청에 중독된 경우,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오로지 ‘성행위를 통한 만족’에만 집중하게 된다.


9. 현실 감각 파괴 

포르노 중독자들은 상상 속의 세계에 살게 된다. 포르노에 중독되면 점점 현실 세계와 멀어지게 되는 것이다.


10. 뇌 기능 방해

과도한 포르노 시청은 두뇌의 종합적인 발달에 장애물로 작용한다. 더 나아가서 포르노를 너무 많이 보게 되면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도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