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기를 포기한 일본군의 만행 중 밝혀진 또 다른 하나…

2017년 10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인간이기를 포기한 일본군의 만행 중 밝혀진 또 다른 하나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글은 뉴스타파 목격자들에서 방영한 내용으로 정옥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가 말한 증언이 담겨있다.

정옥순 할머니는 당시 일본군이 “남자 하룻밤에 백 명 상대할 수 있는 사람을 손 들라했다” “아이들 팬티만 입히고 발가벗겨서 못판에다 올리는 못판 고문을 한다” “겁을 먹고 우는 아이들에게 사람 고기 안먹어서 우는거라며 인육을 먹으라 했다”는 등의 이야기를 했다.

 

▲ 故 정옥순 할머니(1920~1998). 14세에 양강도 혜산시 일본군 병영에 끌려갔다.

“내가 끌려간 것은 14살 되던 해인 1934년이었다. 그때 우리 집은 풍산군 파발리에 있었다. 부모들이 밭에 나가 김을 매고 있는 사이에 무장한 일본경찰 들이 달려들었다. 그들은 다짜고짜로 내 입을 틀어 막고 밖에 세워놓은 차에 태우더니 파발리 경찰서 로 끌고가는 것이었다. 경찰서 감방 안에 갇힌 나는 그날부터 5명의 순사들에게 연일 능욕을 당했다. 한 달 가량 갇혀 성노예 생활을 강요 당하던 나는 일본 경찰들이 저희들끼리 주고 받는 대화를 통해 이미 숱한 처녀들이 경찰서에 끌려와 능욕 당하고 는 다시 어디론가 실려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 후 나에게도 그런 날이 닥쳐왔다. 그리고, 아직도 나의 몸에는 당시 일본군이 새겼던 문신이 그대로 남아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뉴스타파 ‘목격자’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