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나면 쓰기 싫어지는, 무심코 뱉는 ‘욕’의 진짜 의미

2017년 10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욕’. 생각해보면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사용할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총 15가지 ‘욕’의 진짜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1. 씨발 : ‘씹’이란 ‘여성의 성기’ 또는 ‘성교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씨팔이라는 말은 ‘씹할 놈(년)’의 줄임말로 성교할 놈(년)이라는 말입니다. 욕을 하는 상대방과 성관계를 갖겠다는 말입니다.

2. 개새끼 : 개는 발정이 나면 자기 엄마와도 성관계를 맺는다고 합니다. 근친을 하는 폐륜아를 이르는 말이죠.

지금 눈을 감고 부모님의 얼굴을 떠올려보세요. 그래도 그런 욕을 하겠습니까?

3. 좆나 : ‘좆’이란 남성의 성기를 뜻하는 말입니다. ‘좆나’는 좆이 없는 사람이 좆이 날정도로 많이, 매우라는 뜻입니다.

4. 창년 : 돈을 받고 몸을 파는 여자를 뜻하는 말입니다. 여러분의 친구는 돈을 받고 성관계를 가지는 일을 하고 있습니까?

친구들 사이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도 있는 겁니다.

5. 지랄 : 간질환자가 입에 거품을 물고 발작을 일으키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지금 지랄한다고 말한 친구가 입에 거품을 물고 발작을 일으키고 있나요? 절대로 아닐겁니다.

6. 육시랄 : 죽은 사람의 몸을 관에서 꺼내어 목을 베는 일을 뜻한다.

7. 애자, 병신 : 장애인을 속되게 이르는 말이다. 이 사회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곳입니다.

그들은 다만 몸이 조금 불편할 뿐입니다. 나와 다르다고해서 욕되게 표현하는 것은 비열하고 미성숙한 사람이나 하는 부끄러운 짓입니다.

8. 뻐큐 : 가운데 손가락을 들고 흔히 하는 욕을 뜻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①남성의 성기를 먹어라 ②신이 버린 사람을 뜻한다고 합니다,

9. 엿먹어라 : ①‘엿’은 남사당패에서 여성의 성기를 뜻하는 말입니다. 즉, 역먹으라는 말은 여성의 성기를 먹어라, 성관계를 가져라라는 뜻입니다.

② 서양에서는 죽은 사람이 입을 벌리고 죽으면 엿을 물려 관에 넣었다고 합니다. 즉, 입을 닫아라, 죽어라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엠창 : 어떤 다짐을 할 때 ‘우리 엄마를 걸고 하겠다’라는 말입니다. 속뜻으로는 이말이 거짓말이면 우리엄마가 창녀다라는 의미입니다.

창녀의 의미는 앞에서 배웠습니다. 엠창을 걸고 하는 다짐이 우리 엄마를 창녀로 만들만큼 중요한 다짐인가요?

11. 빡친다 : 박다 – 박는다 – 박고있는중이다 (성관계 할때의 용어)

12. 호로새끼 : 애비없는자식, 즉 아버지가 없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13. 제길, 제기랄, 제기럴 : 제 애기랑 할 (자기 자식과 할) 사람 이라는 뜻입니다.

14. 염병할 : 장티푸스로 앓다가 죽음

15. 젠장, 젠장할 : 자기 자식과 관계를 가질, 근친상간할

욕의 의미를 알고 나니 기분이 이상해지는데요. 앞으로는 바르고 고운 말만 씁시다… ☆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영화 ‘써니’ 및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