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시 ‘프로필 비공개’ 기능

2017년 10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카카오톡 차단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용한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기 때문.

지난 24일부터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의 6.5.0 버전에는 차단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내 프로필을 숨길 수 있는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추가됐다.

그간 기존 카카오톡 차단은 차단한 상대가 내게 메시지만 발송하지 못할 뿐 카카오톡 프로필의 열람은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나는 차단했지만 상대방에게는 여전히 노출된, 어정쩡한 차단이었던 것.

하지만 이번 카카오톡 6.5.0 버전엔 차단한 상대가 내 프로필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방법은 간단하다. 최신 버전으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고 설정으로 들어가 친구라는 탭을 누르면 하단에 ‘차단 친구 관리’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차단 친구 관리 탭을 누르면 순서대로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총 세 가지의 옵션이 보인다.

그 중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해놓으면 해당 설정을 적용한 상대에게는 내 프로필이 ‘기본 프로필’ 이미지로 보인다. 차단을 해제하면 이용자의 원래 프로필이 나타난다.

아쉽게도 이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에게는 아직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상태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픽사베이 및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