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가슴이 ‘더’ 좋은 이유 6

김지윤 기자 2017년 10월 27일 입력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라면, 이제부터 생각을 바꿔보자.

자극에 더 민감하고, 처질 걱정이 없는 등 작은 가슴도 의외로 장점이 많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작은 가슴의 장점만 쏙쏙 골랐다.

1. 침대에서 더 즐겁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의 연구진은 가슴을 만졌을 때 가슴이 작은 여성이 큰 여성에 비해 24% 더 민감하게 느낀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는 지방이 적은 탓으로, 애무나 전희 등 자극에도 더 쉽게 반응할 수 있다.

2. 젊어 보인다

가슴은 나이가 들면서 처질 가능성이 크다. 미국 미용성형외과 학회지에 발표된 연구 결과 큰 가슴이 작은 가슴보다 더 빨리 처지고 모양도 더 일찍 망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은 가슴은 나이가 들어도 모양이 크게 변하지 않는다.

3. 처질 걱정이 없다

브래지어가 가슴이 처지는 원인일 수 있다는 사실이 프랑스 브장송대학의 연구결과 밝혀졌다.

하루 종일 브래지어로 가슴을 조이면 근육 성장에 방해가 되고, 이 때문에 가슴이 더 빨리 처질 수 있다. 작은 가슴은 브래지어를 선택적으로 할 수 있어 이런 걱정에서 자유롭다.

4.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남자는 작은 가슴을 좋아 한다

심리학 전문 매거진 사이콜로지 투데이에 발표된 연구 결과, 재정적으로 가난하거나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은 남성일수록 여성의 큰 가슴을 좋아했다. 배가 고플수록 큰 가슴을 좋아하는 경향도 발견됐다.

연구팀은 “자원을 적게 가진 사람들이 여성의 가슴을 ‘풍부한 지방=풍부한 자원량’으로 연상해, 부족한 것을 채우고자 하는 경향이 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재정적으로 윤택한 남성들은 큰 가슴을 좋아하는 성향이 적었다.

섹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 10가지

5. 더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가슴은 목과 어깨의 긴장을 유발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미국 유방암학회의 마리아 와이즈 박사는 “D컵 가슴 한 쌍의 무게를 6~10kg 정도”라고 말했다.

6개월 된 아기를 늘 들고 다니는 것과 비슷한 셈이다. 가슴이 작으면 척추와 어깨 등이 받쳐야 하는 무게가 적어 더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6. 유방암을 더 빨리 발견할 수 있다

와이즈 박사는 “가슴이 작으면 지방이 얇아 가슴에 생긴 종양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인숙 기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속삭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성(性)충동, 여름엔 어떻게 변할까?
상대 여성 매력적일수록 콘돔 사용 꺼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