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들이 SNS서 저지르는 ‘눈꼴사나운’ 행동 5

2017년 10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끊게 되는 데에는 사생활 침해, 포스팅 실수 등의 다양한 이유가 존재한다.

페이스북에 축적된 사적인 정보가 구직이나 금융 활동에 장애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이 다가 아니다. 결정적으로 우리는 페이스북 뉴스피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온갖 종류의 불쾌한 사람들을 마주해야 하기도 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치트시트(Cheat Sheat)에서는 페이스북에서 연인들이 흔히 저지르는 눈꼴 시려운 행동  가지가 소개되어 많은 솔로들의 분노와 공감을 샀다.


1. 관계에 대한 온갖 이야기를 늘어놓는 행동

몇몇 페이스북 유저들은 연인과 사귀자마자 담벼락을 데이트 이야기와 연인과 함께 나누었던 대화들로 도배하기 시작한다. 최악은 자신들의 성생활에 대해서까지 공공연하게 페이스북에서 이야기하는 경우다.

누구도 궁금하지 않은 이야기들이지만 정작 당사자들은 남들의 무관심과 따가운 눈초리를 느끼지 못한다.


2. 문자로 하면 될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하는 행동

어떤 커플들은 페이스북 포스트를 자신들의 대화창인 것마냥 전유하기도 한다. 각자의 타임라인에 서로 얼마나 사랑하는지 적어주거나 때로는 게시글에서 댓글로 데이트 계획을 짜고 쇼핑 목록을 정하기도 한다.

이런 행동을 보고 있으면 이 분들이 페이스북 메신저나 문자 메시지의 존재를 까먹은 것은 아닌가 의문이 들게 된다.


3. 오글거리는 사진들로 도배하는 행동

연인들의 귀여운 사진들마저도 보기 싫다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기념일, 결혼식 등과 같이 중요한 날도 아니면서 극도로 오글거리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로 도배하는 것은 원치 않는다. 간결하면서도 달콤하게 애정을 표했으면 좋겠다.

4. 키스 셀카를 올리는 행동

커플들이 올리는 사진 중에서 가장 우리를 짜증나게 하는 종류의 사진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자.

키스 사진은 주인공 모두 어느 각도에서 빛날 법한 완벽한 턱선과 외모의 소유자들이 아닌 이상에야 왠만해서는 로맨틱해 보이지 않는다. 이런 종류의 사진들은 거의 모든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기 마련이다. 성숙하고 이성적인 판단이 가능한 성인이라면 그 누구도 좋게 보지 않을 사진이다.


5. 페이스북에서 싸우는 행동

페이스북에서 일어나는 언쟁은 그 원인과 주제를 막론하고 친구뿐만 아니라 모르는 이의 시선까지 끄는 재밌는 구경거리다. 그러나 사랑 싸움의 경우는 주변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 뿐이다.

그 이유의 경중은 별로 중요하지도 않다. 실제 상황에서도 연인들이 싸우게 되면 주변 사람들은 왠만하면 자리를 피하지 않는가? 페이스북에서도 마찬가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픽사베이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

요즘 유행하는 ‘동영상 더빙’ 어플 함부로 쓰면 안 되는 이유

손톱 주위의 살을 물어뜯는 습관이 불러올 수 있는 무서운 결과

“3년 만난 약혼녀에게 큰 문신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