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남아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 각국의 이상한 법 10

2017년 11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평소 자신이 잘못된 시대에 잘못된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했다면 이 글을 보는 즉시 그 생각이 달아나게 될 것이다.

지금부터 소개할 이해할 수 없는 법 조항들을 갖춘 나라들의 다수는 잘 정비된 법과 제도로 이름난 선진국들이다.

그러나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와 같은 속담처럼, 이 세상에 완벽한 나라도 없는 듯 하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그 존재 이유를 이해할 수 없는 세계 각국의 이상한 법들이 소개되어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1. 미국 플로리다 주

미국 플로리다 주에는 “미혼 여성은 플로리다에서 일요일날 스카이다이빙 할 수 없다.”라는 말도 안되는 법이 있다.


2. 볼리비아 라 파즈(La Paz)

라 파즈에는 여성들이 한 잔 이상의 와인을 마셔서는 안된다는 법이 존재한다.

물론 남성의 경우에는 어떠한 법적 제재도 받지 않는다.


3. 이탈리아 카프리(Capri)

이탈리아의 카프리 섬은 아름다운 경관과 윤택한 삶의 질로 유명하다.

만약 카프리 섬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 섬에서는 소리가 나는 신발을 신는 것이 불법이라는 사실을 꼭 알고 가기를 바란다. 만약 이 법을 어기면 경찰에 구금될 수도 있다.


4. 캐나다 알버타 주 

캐나다 서쪽에 위치한 알버타 주에서는 소리 지르며 욕하고 침 뱉는 행위가 불법이다.

이를 어길 시에는 75 달러(한화 약 8만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5. 미국 오클라호마 주

미국 오클라호마 주에는 강아지 앞에서 웃긴 표정을 지으면 안된다는 법이 있다.

6. 영국

영국에서는 임산부의 노상방뇨를 위치를 불문하고 법으로 허용한다.


7. 미국 워싱턴 주 윌버(Wilbur)

윌버에서는 못 생긴 말을 타고 다니는 것이 불법이다. 과연 말이 못생겼다는 기준은 누가 정하는 것일까?


8. 미국 아칸소 주 

아칸소 주에서는 남편이 아내를 때리는 것을 한 달에 한 번씩 법에 의해서 허용한다.


9. 미국 앨라배마 주

앨라배마 주에서는 일요일에 도미노 게임을 해서는 안된다는 조항이 법으로 명시되어 있다.


10.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민법 281조에 의해서 자위를 금지한다. 만약 이를 어길 시 32개월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