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실제로 사용되었던 기괴한 발명품 8

인류는 기나긴 기술적 진보를 이루어냈다.

만약 몇 십 년 전으로 돌아가서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같은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면 아마 미쳤다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지난 수 십 년 간 이루어낸 높은 수준의 도약과 비교해 보았을 때 지난 수 세기 동안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더디게 진행되어 왔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롤왓(LOLWOT)에서는 과거 실제로 상용되었던 발명품들이 소개되었다. 모두 지금의 기준에서 보았을 때 쉽사리 납득할 수 없는 용도와 형태의 제품들이다.


1. 2인용 아기 가방


2. 자전거 바퀴로 만든 수영복

패션보다는 물에 뜰 수 있는 기능이 더 중요했던 것 같다.


3. 대머리용 빗

과거 대머리들은 유독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한다. 이 때문에 대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이 특수 빗을 사용해서 정수리의 벗겨진 부분에 광을 냈다.


4. 팩스로 수신하는 신문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 사람들은 팩스로 신문을 받고는 했다. 당시에는 팩스 송신용으로 디자인된 신문도 있었다.


5. 담뱃대

흡연과 폐암의 상관 관계가 알려지기 전, 흡연자들은 위와 같은 도구를 만들어서 효율적으로 줄담배를 피웠다.


6. 전천후 차량

과거의 전천후 차량은 서스펜션과 같은 부가 장치보다는 단순히 최대한 많은 바퀴를 장착해서 만들어졌다.


7. 눈 마스크

눈보라에 대비한 마스크다.


8. 연속 카메라

마치 리볼버 권총처럼 생긴 이 사진기는 방아쇠를 당기면 연속 사진 촬영이 가능했다고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LOLW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