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의해 모든 진실이 밝혀진 미스터리 6가지

2017년 11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우리는 오랫 동안 다양한 현대 사회의 전설과 이야기에 대해 접해왔다.

이들 중에서는 버뮤다 삼각지대와 같이 너무 흔해진 나머지 도시 전설로 남게 된 이야기들도 있다.

그러나 도시 전설의 반대편에는 정확하고 사실적인 근거를 추적하는 과학이 존재한다.

과학자들이 버뮤다 삼각지대에 관한 어떠한 특이점도 발견하지 못했다는 점은 겨우 빙산에 일각에 불과하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과학적으로 이미 증명됐으나 아직도 많은 이들이 도시 전설로 믿고 있는 미스터리 7가지가 소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1. 버뮤다 삼각지대

버뮤다 삼각지대는 어린아이와 어른, 과학자 할 것 없이 모두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큼 매우 미스터리했다.

이 지역에서는 비행기와 선박의 실종 사건이 속출했다. 그러나 감사하게도 과학은 이 미스터리의 실체를 밝히는 데 성공했다.

◆ 미스터리의 실체: 통계적으로 이 지역의 실종 사건 발생 횟수는 다른 지역과 별반 차이가 없다.

호주 출신의 과학자 칼 크루스젤니키(Karl Kruszelnicki) 박사는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발생한 비행기 실종 사건의 횟수가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실종 건수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통계적으로 증명해냈다.

수년 간 다양한 괴담들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고 내렸지만 실제로 발견된 선박의 잔해나 증거는 어디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2. 블루프(The bloop)

블루프는 해저에 설치된 마이크에 녹음된 비정상적인 소음이었다.

이 소음은 초저주파일 뿐만 아니라 서로 5천 km 떨어져 있는 다른 두 곳의 마이크에서 동시에 녹음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이상한 현상으로 여겨졌다.

수 년에 걸쳐 이 소음의 정체가 거대 바다 괴물이라는 괴담이 돌았지만 과학은 이 역시 입증해낼 수 있었다.

 

◆ 미스터리의 실체: 얼음의 흔들림

오랜 기간의 침묵을 깨고 미국의 국립해양대기관리처는 드디어 이 소음의 정체가 해저에서 이루어지는 얼음들의 진동 때문이라고 밝혔다.

당국은 “블루프의 주파수와 지속 시간은 일정하게 유지되며 남극에서 녹음한 얼음의 흔들림으로 인한 소음과 똑같다.”라고 발표했다.


3.꾸뜹미나르의 쇠기둥

인도 뉴델리의 꾸뜹미나르 지구에 위치한 쇠기둥은 기원후 4세기 경 건립되었다.

이 기둥에 관한 놀라운 사실은 1600여 년 동안 야외에 세워져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절 부식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 미스터리의 실체: 합성물질로 코팅 되어져 있다. 

이 기둥은 미사와이트(Misawite)라고 불리는 철, 산소, 수소의 혼합물로 섞여져 있어 부식되지 않았던 것이다.


4. 메리 실레스트 호 

메리 실레스트 호는 여러 공상 소설의 단골 소재로 쓰여왔다. 메리 실레스트 호의 선원들은 어느 화창한 날 항해 도중 갑자기 선상에서 사라졌다.

이로 인해서 ‘유령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는 수 세기에 걸쳐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해 온 미스터리로 전해져 내려왔지만 이제는 그 실체가 밝혀지게 되었다.

 

미스터리의 실체: 갑판 위에서의 폭발

마침내 과학자들은 여러 차례의 반복된 실험 끝에 당시 갑판 위에서 폭발이 일어났고 이로 인해 선원들이 배를 버리게 된 것이라고 결론 지었다.


5. 네스 호의 괴물

1934년 로버트 윌슨(Robert Wilson)은 네스 호 주변을 돌면서 풍경을 찍던 도중 수면 위에서 무언가 이상한 물체를 발견하고 그 사진을 찍었다. 그는 자신이 찍은 사진 한 장이 60년 넘게 화제가 될 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그의 사진에 찍힌 것은 수면 위로 올라온 긴 목과 같은 형상이었다.

 

미스터리의 실체: 플라스틱의 머리가 달린 장난감 잠수함

과학자들은 연구 끝에 전설과 같은 거대한 생물체가 살기에는 네스 호가 너무 작다는 결론을 내렸다. 호수는 매우 좁은 해협으로 바다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네스 호의 괴물과 같은 거대한 생물이 절대 들어올 수 없다고 밝혀졌다.


6. 귀신 

귀신은 절대 실존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귀신을 봤다는 목격담은 무엇이냐고? 과학자들은 이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도 내놓았다.

 

미스터리의 실체: 귀신을 목격하게 되는 다양한 이유 

 

사람이 초현실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 데에는 여러 원인이 존재한다. 초저주파의 불가청음을 듣게 된 것일 수도 있고 수면 마비 증상을 겪게 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여전히 흥미로운 점은 사랑하는 이를 잃은 사람들의 60%가 망자의 귀신을 목격한다는 사실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