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랜드 직원들이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

2017년 11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디즈니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일’로 짭짤한 수입을 올리는 거대 콘텐츠 기업이다.

이러한 사실을 고려했을 때 디즈니가 고객들의 꿈을 지켜주기 위해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는 사실은 어쩌면 당연하다.

디즈니랜드 근무 가이드라인에는 대부분 근무 중 음주를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나 절도 혹은 불법 행위는 일절 해서는 안된다는 것과 같이 누구나 지켜야 하는 규칙들이 명시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는 디즈니만의 특별하고 독특한 규칙들도 존재한다.

최근 영국 일간 미러(Mirror)에서는 디즈니랜드 직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색 규칙이 소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디즈니랜드 직원들의 검지 손가락에 얽힌 비밀

다양한 국적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세계 각지의 디즈니 리조트를 찾는 덕분에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특정 문화권 출신의 방문객들에게 거부감이나 모욕감을 유발할 수 있는 행동에 특히 주의해야만 한다.

서구 문화에서는 상대방을 한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것이 전혀 문제가 될 것이 없지만 다른 일부 국가와 문화에서는 매우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이유에서 디즈니 리조트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항상 어떤 것이든지 두 손가락으로 가리키도록 교육을 받는다.

또한 설령 관람객들이 무례하게 굴지라도 절대 부정적인 반응을 내비춰서는 안된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든 간에 감정적인 한계는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디즈니는 직원들이 적절하게 불쾌감을 표시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코드를 정해놓았다.

만약 디즈니랜드에서 직원에게 “해브 어 디즈니 데이(Have a Disney Day)라는 말을 듣게 된다면 당신이 무언가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Pixabay, Instagram(@michellenmayo/@missbiancar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