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그 사람이 ‘길-게’ 사귀지 못한 이유 5

2017년 11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우리 모두 바쁜 일상에 너무 얽매여서 연인과의 관계를 지속시키는 감정과 느낌에 무관심하게 되었다.

우리는 곁에 아무도 없이 혼자 남겨지는 것이 두렵지만 막상 어째서 오늘날의 연인 관계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지는 알아보려고 하지 않는다.

연인 관계는 항상 복잡했지만 현대에 와서는 더욱 미로처럼 꼬이게 되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래피드 리크스(Rapid Leaks)에서는 평소 오래 가지 않는 이성 관계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서 연인 관계가 오래 가지 않는 이유들을 설명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1. 의사 불통

자기 고집, 두려움, 그리고 인내의 부족이 연인과의 대화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이다.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경우 상대방은 혼란을 느끼게 된다.

항상 진실되게 말해야 하며 자기 고집은 잠시 접어두고 자신이 느끼는 바를 솔직하게 이야기 하자.

말도 안되는 불필요한 것들에 관해 이야기 나누지 말고 지금 자신이 느끼고 생각하는 바에 대해서 상대방과 솔직하게 이야기 나눌 필요가 있다.


2. 약속

모든 관계는 약속을 기반으로 굳건하게 성장해 간다.

최근 유행하는 유대감 없는 가벼운 만남으로 얼마간은 재미를 볼 수 있겠지만 결국 진정한 사랑을 위해서는 진심을 다한 약속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말뿐만이 아니라 행동으로써 직접 그 약속을 증명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3. 불안

현재 느끼는 두려움을 감추는 게 잘못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관계에 있어서는 불안함을 감추는 게 독이 될 수도 있다.

불안의 문제에 있어서는 정직함과 솔직함이 문제 해결의 열쇠다.

서로에게 탐탁치 않은 부분이 있으면 상대방과 함께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4. 의심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신뢰에 있어서 큰 문제를 겪는다.

여러 매체에서 조장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쿨하게 대처하려고 노력하지만 매사에 불안하고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람의 본능이다.

5. 바쁜 일상

꿈과 목표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면서 사람들은 점차 사랑과 인연에 대해서는 무감각하게 변하게 되었다.

안타깝지만 많은 사람들이 너무 치열한 삶 때문에 오랜 기간 연애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cosmo.ge, Huffpost, dealingwithdifficultpeople,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