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이트에서 한국 욕하고 다니는 ‘외국인들’의 국적은?

2017년 12월 4일   정 용재 에디터

해외사이트에서 일본 혐한들은 어떤 악행들을 하고 다닐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외사이트에서 한국 욕하고 다니는 외국인들 국적을 알아보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12년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누가 김태희를 쫓아냈는가?”라는 주제로 일본 내 혐한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당시 김태희는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CF 발표회가 취소되는 등 일본에서 여러 차례 곤욕을 당했다고 한다.

또한 한국인을 사칭하여 웹사이트에서 한국에 대한 혐오 동영상과 비하 글을 유포하는 등의 활동을 하는 사람들까지 존재한다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인하대학교 보안동아리 ‘New Heart’와 함께 해외 커뮤니티에 한국 혐오 글을 올리는 사람들의 국적을 추적했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일본 상상 이상으로 우리나라에 집착하네” “어후 찌질…” “한국인들은 공자를 한국인으로 생각한다고 중웹에 퍼뜨린 것도 일본인으로 밝혀졌음” “세상엔 인생을 낭비하며 사는 사람들이 많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서는 일본 내 혐한들의 배후에 우익방송인 사쿠라TV 등 정관계 인사들이 연루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