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사랑’이 첫사랑보다 더 나은 이유

2017년 12월 7일   정 용재 에디터

세상에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사랑이 특별한 감정인 것은 맞지만 인생에서 단 한 번만 느낄 수 있는 감정인 것은 아니다.

다들 한 번쯤은  “사람은 예상치 못한 순간에, 예상치 못한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두 번째 사랑이 바로 그 예상치 못한 사랑에 해당할 수도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첫사랑보다 두 번째 사랑이 더 나은 이유가 소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때때로 우리는 첫사랑에서 찾지 못했던 마음의 위안을 두 번째 사랑에서 찾기도 한다.


1. 두 번째 사랑에는 치유의 힘이 있다.

두 번째 사랑만이 사랑에 대한 믿음을 다시 되돌려 놓는다. 두 번째 사랑은 사랑과 보살핌에 끌리는 인간의 본성을 자극하며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2. 두 번째 사랑은 의지할 수 있는 큰 기둥과 같다.

첫사랑과의 이별로 힘들어하는 이에게 두 번째 사랑은 무조건적인 도움을 주기도 한다. 두 번째 사랑으로 인해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고 행복을 되찾을 수 있다.


3. 두 번째 사랑은 특별한 의미에서 강하다. 

첫사랑의 가슴 아픈 이별 후에 맞이하는 두 번째 사랑은 더 강하고 깊게 지속된다. 연인 사이에는 신뢰과 형성되고,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에게 더욱 미치게 된다.


4. 두 번째 사랑은 안정감을 전할 수 있다.

두 번째 사랑에서는 더 이상 어리석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미래에 관해서 진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 번째 사랑에서 느끼는 안정감에는 불안했던 첫사랑이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5. 두 번째 사랑을 하는 연인들은 서로를 더 깊고 넓게 이해할 수 있다.

두 번째 사랑에서 연인들은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연인들은 서로의 눈만 바라봐도 속 마음을 알 수 있게 된다. 첫사랑의 시행착오가 좋은 경험이 되는 것이다.


6. 두 번쨰 사랑에서는 애지중지하는 게 일상이 될 정도로 서로에게 깊게 몰두하게 된다. 

두 번째 사랑을 하는 연인들은 최대한 상대방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한다.


7. 두 번째 사랑에서 대화와 토의는 더욱 많아지는 반면 언쟁은 줄어든다.

첫사랑의 경험 덕분에 무엇 때문에 싸움을 하게 되는지 잘 알게 된 두 사람은 더 심사숙고 해서 대화를 나눈다.


8. 두 번째 사랑을 하는 연인들은 헌신적인 약속을 한다. 

서로를 잃게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두 사람은 더욱 깊은 약속을 맺는다.


9. 두 번째 사랑에서 연인들은 더 큰 행복과 신뢰를 얻는다.

이제 연인들은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따라서 신뢰가 저절로 형성되며 이 신뢰 덕분에 두 사람 사이의 관계가 개선되고 강해질 것이다.


10. 두 번째 사랑은 더 길게 지속된다. 

첫사랑의 아픔을 딛고 얻게 된 두 번째 사랑은 더 오래 갈 가능성이 높다. 두 사람 모두 관계를 지속시키기 위해서 더 노력하게 되기 때문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