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역사를 바꾼 기발한 발명품의 ‘첫번째’ 사진들

2017년 12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카메라의 발명 덕분에 우리는 모든 기록할만한 역사적인 순간들을 영구적으로 보관해서 미래의 세대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발명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설명글만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해보자.

별로 흥미롭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발명품의 흐릿해진 사진만으로도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당시의 시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인류의 역사를 바꾸어 놓은 기발한 발명품의 첫 번째 모델의 사진들이 공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흥미를 끌어냈다.


1. 역사상 최초의 사진

이 최초의 사진은 1826년에 조제프 니세포어 니엡스(Joseph Nicéphore Niépce)에 의해서 ‘헬리오그래피’라는 촬영법으로 찍혔다.


2. 최초의 축구공

찰스 굿이어(Charles Goodyear)는 1855년에 근대 최초의 고무 축구공을 개발했다.


3. 최초의 비행기

라이트 형제는 1903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첫 번째 비행기를 탄생시켰다.


4. 최초의 헬리콥터

1939년, 이고리 시코르스키(Igor Sikorsky)는 첫 번째 헬리콥터를 디자인했다.

이 기체의 완성판은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보트- 시코르스키(Vought-Sikorsky) 항공기 부서에서 제작되었다.


5. 최초의 X-ray

X-ray 기계는 1986년 두 명의 네덜란드 출신 과학자들에 의해서 처음 만들어졌다.

이 기계는 독일 물리학자 빌헬름 콘라트 륀트겐(Wilhelm Conrad Röntgen)이 X 선을 발견한 이후 몇 주 뒤에 발명되었다.

빌헬름 박사는 X 선 발견으로 최초의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가 되었다.


6. 최초의 기관차

기록된 최초의 증기기관 운행은 1804년에 트레비식 기관차(Trevithick’s locomotives)가 열차를 끌고 선로 위를 1.3m  주행한 것이다.


7. 최초의 배터리

1800년대 , 볼타(Volta)는 최초의 배터리를 발명했다.

그는 이 배터리를 ‘볼타의 전지(Voltaic pile)’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후 이 배터리는 강력한 전지 개발의 시초가 되었다.


8. 최초의 전화기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Alexander Graham Bell)은 실제 작동 가능한 전화기를 처음으로 발명한 인물이다.

벨은 1876년 자신의 조수 토마스 왓슨(Thomas Watson)에게 첫 번째 전화 통화를 걸었다.


9. 최초의 라디오

굴리엘모 마르코니(Guglielmo Marconi)는 최초의 라디오를 개발해서 1909년도에 노벨상을 수상했다.


10. 최초의 텔레비전

1926년 1월, 존 로지 베어드(John Logie Baird)는 텔레비전의 첫 번째 모델을 만들어냈다.


11. 최초의 컴퓨터

‘에니악(ENIAC)’이라고 이름 붙여진 세계 최초의 컴퓨터는 J. 프리스퍼 에커트(J. Presper Eckert)와 존 모클리(John Mauchly)에 의해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개발되었다.

이 둘은 1943년부터 제작에 착수해서 1946년에 첫 번째 기본 모델을 완성시켰다.


12.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

컴퓨터 상에서 최초로 발견된 바이러스는 ‘와일드(Wild)’라고 불린 바이러스였다.

이는 파키스탄의 파루크 알비(Farooq Alvi) 형제에 의해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