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건가요??” 비트코인 미래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각

2017년 12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2009년에 개발된 비트코인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다. ‘크립토커런시’의 일종인 비트코인은 2017년 현재 예상치 못했던 수준으로 성장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그러나 문제는 비트코인의 투자가 아니라 비트코인의 흐름과 관련이 있다. 투자를 하기 전에 관련 정보를 확실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일반인들도 비트코인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내놓은 관련성 높은 의견들이 소개되었다.


1. 도이체 방크

도이체 방크 전문가들은 이미 비트코인이 2018년부터는 신뢰성을 확보하기 힘들 것이라는 단정을 내렸다.

은행의 선임 국제 경제 연구원은 시장과 관련된 재정적 위험을 기반으로 금융 시장의 위험 요소 30가지를 정리한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리스트에서 비트코인은 13 위를 차지해 위험성이 포함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는 모든 투자에 동반되는 공통적인 위험요소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2. 윙클보스(Winklevoss) 형제

비트코인을 통해서 억만장자가 된 캐머런,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는 비트코인이 여전히 저평가되고 있으며 아직까지 무궁한 잠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평가한다.

형제의 이러한 주장은 자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유효한 근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캐머런 윙클보스는 비트코인이 금보다 훨씬 전망 좋은 투자재라고 보고 있다.


3. 알렉스 매신스키(Alex Mashinsky)

셀시어스 재단(Celsius Foundation)의 창립자 알렉스 매신스키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향후 3년 이내에 7배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그는 “현재 약 150만 명의 비트코인 소유주가 있으며 평균적으로 이들은 평균적으로 20개의 코인을 가지고 있다.

반면 입문자들의 경우에는 하나의 코인도 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 코인의 수요가 제한적인 만큼, 3년 이내로 코인의 가치는 6.5배에서 7배 이상 상승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4. 코인 데스크

코인 데스크의 옴카르 갓볼(Omkar Godbole)은 현재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성장세에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격을 수정해야 할 어떠한 이유도 없다고 보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의 가격은 16,194 달러(한화 약 1763만 원)까지, 혹은 그보다 더 많이 오를 지도 모른다.

가격대가 11,000 달러(한화 약 1200만 원)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이와 같은 상승 곡선 밑의 하락세는 매우 짧게 지속되다가 끝날 것이다. “는 의견을 밝혔다.


5. 저금 전문가 마틴 루이스(Martin Lewis)

저금 전문가 마틴 루이스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중립적인 태도를 취하면서도 비트코인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투자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어서 그는 비트코인의 과거 실적이 미래의 성공을 100% 보장하지는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