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당신의 성정체성

2017년 12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학창시절 성적 특징과 관련된 여러가지 미신들이 떠돌고는 했다.

남학생들 사이에서는 손과 발의 크기가 성기의 크기와 관련이 있다는 미신이 가장 널리 믿겨졌다.

그 이후 손과 성적 특징과 관련된 미신들이 우후죽순 퍼지기 시작했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거의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나 손가락의 길이와 성적 특징 사이의 연관성에 관한 미신은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에 의해 받아들여져 왔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손가락의 길이와 모양을 통해 알아보는 사람들의 성적 특징에 관한 글이 공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비밀은 ‘약지’에

사람의 성적 특징과 관련이 있는 손가락은 약지다.

그러나 지금부터 공개할 내용은 참고사항에 불과하다.

실제로 손가락만을 보고서 한 사람의 성정체성을 구분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손가락 비율

손가락 비율은 검지에서부터 약지까지의 비율로 결정된다. 

지금부터 손가락 비율을 통해서 파악할 수 있는 성적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여성은 레즈비언이 될 확률이 높다.

2001년도 미시간 주립대의 한 연구팀은 “유아기에 남성호르몬에 많이 노출되었다는 간접적인 증거는 여성이 성인기에 접어들어서 동성애적 성향을 발달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높인다.”고 주장했다.

이 간접적인 증거 중 가장 확실한 것이 바로 긴 약지다.

2. 남성은 게이가 될 확률이 높다.

한 연구에 따르면 게이 남성은 이성애자 여성과 비슷한 여성적인 손가락 비율(상대적으로 짧은 약지)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반대로 레즈비언의 경우에는 남성적인 손가락 비율(상대적으로 긴 약지)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3. 높은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을 의미한다.

검지가 약지보다 긴 남성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서 전립선 암에 걸릴 확률이 크다.

4. 매력

한 연구에서는 여성들에게 각각 남성들의 첫 눈에 봤을 때의 매력도와 오랜 기간 봤을 때의 매력도를 물어본 결과, 약지가 더 긴 남성들이 두 경우 모두 더 매력적인 것으로 증명되었다.

5. 부

약지가 더 긴 사람일수록 위험을 감수하는 성향이 크기 때문에 더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다고 한다.

6. 성기의 크기 

약지의 길이는 성기의 크기와도 관련이 있다.

보통 긴 약지의 소유자들이 성기도 더 큰 것으로 밝혀졌다.

7. 기억력

보통 약지와 검지의 길이가 같은 사람들이 더욱 날카로운 기억력을 소유한다고 여겨진다.

약지의 길이로써 파악될 수 있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기억력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낮은 사람(약지가 짧은 사람)일수록 기억력이 좋다고 한다.

8. 불안과 우울증의 위험

반대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사람(약지가 짧은 사람)은 불안과 우울증에 시달릴 확률이 큰 것으로 밝혀졌다.

9. 결혼할 확률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낮은 여성일수록 결혼할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남성들이 여성적인 성향의 여성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10. 지구력

반대로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높은 여성(약지가 긴 여성)은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에 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11. 논리력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논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