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가 故 종현에게 자필로 남긴 ‘추모 편지글’

2017년 12월 21일   정 용재 에디터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 샤이니 키(26·본명 김기범)가 지난 18일 세상을 떠난 멤버 고(故) 종현에게 편지를 써 추모의 뜻을 전했다.

키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자필 편지에서 “오늘 형 보내고 어제 얼굴까지 봤는데 아직 믿기지 않아. 그동안 외로웠을 텐데 동생으로서 많은 힘이 되어주지 못해 미안해”라고 말했다.

그는 “처음엔 너무 힘들었는데, 3일 동안 온전히 형이랑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니 형 마음이 이해가 될 것도 같아”라며 “우리보다 먼저 간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고, (형의) 엄마랑 누나는 내 가족처럼 내가 모시고 공경할게”라고 약속했다.

이어 “한동안 많이 그리울 거야. 회의 때 내 편 들어줄 사람이 떠나서 너무 걱정이다. 회의하면서 떠들다 정신 차려보면 형이랑 나랑만 실컷 얘기하고 있었는데…”라며 안타까워했다.

키는 “이제 형 없는 시간 적응하면서 나도 지금보다 더 잘살아 볼래. 나도 나이 들어 우리 다시 만나게 될 때 수고했다고 해줘”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내 인생의 최고 아티스트, 친구, 형, 동료인 종현이 형 수고했어. 너무 사랑해”라고 글을 매듭지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던 소녀시대 출신 수영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니가 많이 아까워. 무슨 말을 더 해. 수고했어 너무 고생했어”라고 말했다.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