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사람 기겁하게 만든, ‘라이언 인형’ 들고 나타난 류여해 근황

2017년 12월 22일   School Stroy 에디터

당협위원장직을 박탈될 위기에 처한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22일 열린 비공개 최고위회의 참여를 위해 진입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회의 참석을 저지당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날 최고위회의 개의나 윤리위원회 개최에 대해 통보받지 못했다며 “어떤 이유로 부당한 조치를 취했는지 진상규명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누군가의 말 한마디로 운영되는 게 한국당이라면 공산당과 다를 게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참석자를 배제하고 진행된 회의는 당헌당규에 반한 불법 회의”라며 “여기서 결정된 것은 모두 무효라고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라이언’ 캐릭터 인형을 들고 나타난 류 최고위원은 “오늘 왜 이 아이(인형)가 왔는 줄 아느냐. 저는 혼자이기 때문”이라고 외로운 싸움을 강조하기도 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번 당무감사 결과에 대해 이의신청을 하지 않았다”며 “당과 (대선) 후보를 위해 자신의 돈과 시간을 써가며 헌신한 당협위원장들에게 소명할 기회를 주는 게 민주주의라고 구제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자 (재심신청하지 않는 대신) 최고위회의에 참석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도 ‘적반하장(인터넷 방송)’이 성공하지 못한다고 할 때 외롭게 이 당을 지켰고 (홍준표) 사당화를 막기 위해 전당대회에 출마했다”며 “당협위원장직을 받기 위해 이러는 게 절대 아니다”고 밝혔다.

한편 류 최고위원은 제천 화재에 대해서도 “남자보다 여자가 많은 피해를 입었는데 사우나조차 여자 탕이 (남탕보다) 더 작다”며 “한국당이 이번 참사처럼 무너져 내려가는 것을 막고 싶다”고 말했다. 자신의 당협위원장직 컷오프는 홍준표 대표가 여성을 억압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기 위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