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BJ가 꿈이라는 고3 학생에게 날린 한 누리꾼의 일침

2018년 1월 4일   정 용재 에디터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임BJ가 꿈이라는 학생에게 해준 한 누리꾼의 조언이라는 게시글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고3이라는 A는 평소 게임방송을 즐겨보는데, 누구보다 성실하게 방송할 자신은 있어 게임방송BJ를 하고 싶다고 고민을 밝혔다.

A의 고민에 B라는 누리꾼이 답변을 달았는데, B는 “솔직하게 말할게요. 지금부터라도 수능준비 하시던가, 9급 공무원 준비하세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방송BJ들은 입담이 좋다거나, 게임 실력이 좋다거나, 목소리가 좋다거나, 대규모 콘텐츠를 할 역량이 있어 성공한 것”이라면서 “이런 장점이 없다면 이미 잘하고 재미있는 BJ들이 있는데, 님이 하시는 방송을 왜 보나요“라고 답했다.

또 “지금 유명한 몇몇 BJ들 중 한 명은 6년간 무명 BJ로 살았다”면서 “지금 성공한 BJ들은 게임방송에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B는 “자기가 아는 사람도 직장 때려치고 BJ를 시작했는데, 5년동안 시청자 수가 100명이 넘은 적이 없고 결국 지금은 모은 돈도 없고, 직장 갈 스펙도 없고 후회하면서 살고 있다“면서 “게임방송은 도피처가 아니고, 목숨걸고 해도 성공할까 말까 하는 곳이기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여성들을 대상으로 행해지는 각국의 잔혹한 악습 7가지

획기적인 기술적, 사상적 진보가 이루어진 오늘날, 아직까지 퇴행적인 사고관념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기 쉽지 않다.

그러나 모순적이게도 과학기술이 우주의 끝을 향해서 도약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어떤 여성들은 남자들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비단 직장 내에서의 성폭력과 성추행만이 전부가 아니다. 여성은 인류 문명의 뿌리에서부터 오랜 시간 동안 권리를 박탈 당해야만 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 어디에선가는 자행되고 있을지도 모를, 끔찍한 여성 학대 행위가 소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1. 강제적인 문신과 피어싱

파라과이와 브라질 아마존 일대의 원주민들은 남성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성인식 날 전신에 문신을 새겨야만 한다.

이러한 전통은 사라져야 할 가학 행위가 아니라, 성적 매력을 위한 치장으로 여겨진다.


2. 강제 결혼

중국 남서부 지방 쓰촨 성의 투쟈 족들은 주오 탕(Zuo Tang)이라고 불리는 이상한 전통 관습을 행하는데, 전통에 따라 신부는 결혼 한 달 전부터 매일 밤 울어야 한다.

만약 예비 신부가 울지 않는다면 신부의 어머니는 신부를 때려서라도 울도록 만든다.


3. 강제적 체중 증가

아프리카의 모리타니에서는 뚱뚱한 아내가 더욱 많은 재물과 풍요를 가져다 준다는 믿음이 있다.  레블루(Leblough)라고 불리는 풍습에 따라서 어린 여성들은 결혼식에 대비해서 매일 하루에 16000 칼로리를 먹도록 강요 받는다.


4. 치아 깎기

수마트라의 멘타와이 부족은 뾰족한 치아를 가진 여성이 더욱 매력적이고 신체와 영혼이 더 끈끈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다.

지역의 무당들은 날카로운 칼로 여성의 치아를 날카롭게 깎는다. 가장 심각한 것은 어떠한 마취 처리도 받지 않은 상태에서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5. 할례

소말리아나 이집트와 같은 나라의 여성들은 충격적인 이유에서 할례라고 불리는 성기의 일부를 절단하는 의식을 받아야만 한다.

특히 할례 의식이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마취 치료 없이 행해진다는 점에서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6. 가슴 다림질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남아공의 일부 문화권에서는 여성의 가슴을 불로 지지면 가슴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이것이 강간 범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잔혹한 행위는 충격적이게도 아이들의 부모에 의해 자행된다. 뜨거운 석탄 더미 속에 넣은 돌, 망치, 또는 주걱이 여자 아이들의 가슴을 짓누른다.


7. 태반 섭취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 여성들은 영양분이 풍부하다는 이유로 출산 후 자신의 태반을 먹도록 강요 받는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의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