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받은 철갑상어가 죽자, 그걸로 회 떠먹은 누리꾼

2018년 1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분양 받은 철갑상어가 죽자.. 회 떠먹은 디시인이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큰놈은 손질후 냉동. 작은놈은 손질후 튀김

회두포 나옴

맛은 광어? 우럭? 그맛 피빼면 민물내도 안나고 좋을텐데, 양식장서 받아온거라 맛나네

양이 적은게 아쉬움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시청자 수 늘려주는 봇?” 뷰봇 사용 혐의로 트위치 정지된 게임 스트리머 (동영상)

트위치가 부정 프로그램 사용 혐의를 받은 한 스트리머와 계약을 끊었다.

지난 3일 오후, 게임 스트리머 뜨뜨뜨뜨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부정 프로그램 사용 의혹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게임 스트리머 뜨뜨뜨뜨는 게임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시청자 수를 늘려주는 프로그램인 일명 뷰봇(View Bot)을 사용한 혐의를 받아 트위치 측에서 라이센스 위반 혐의로 스트리머와 계약을 중지했다.

그는 트위치 운영진에게 받은 메일을 공개했는데, 메일에는 “우리는 최근 당신 트위치 계정에서 받아들일 수 없는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았다”라며 “이는 트위치 서비스 조건을 위반하며 해당 트위치 계정과 관련된 모든 계약을 중지로 결정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뜨뜨뜨뜨는 여러 통계 자료를 제시하며 2시간 30분 동안 뷰봇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는 꾸준한 인기와 수익이 발생했다며 뷰봇을 사용할 이유가 없었다며 결백하다며 뷰봇 사용을 부정했다.

이어서 그는 “너무 결백했기에 사소한 해프닝으로 끝날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일이 이렇게 됐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통해 누명을 벗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뷰어쉽 이용과 관련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다양하다. 트위치가 근거 없이 계약 해지를 했을 이유가 없다는 의견과 뜨뜨뜨뜨의 콘텐츠가 재미있기 때문에 인기가 급상승했다고 주장하는 누리꾼들도 있다.

한편, 이 모든 일들이 뜨뜨뜨뜨의 잘못된 대처 때문이라는 반응도 존재한다.

트위치는 12월 21일 (한국 시간)에 이미 뜨뜨뜨뜨와의 파트너쉽 계약 해지와 계정정지를 통보했지만 즉각 시행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트위치코리아의 담당자는 뜨뜨뜨뜨에게 뷰봇이 의심되니 시청자들에게 알리라고 권유했으나, 뜨뜨뜨뜨는 이 권유를 무시하고 10일 동안 평소대로 방송했고 이를 본 트위치는 뷰봇에 대해 최소 묵인, 최대 본인사용이라고 판단, 계정 영구정지를 진행한 것이다.

이에 대해서 한 누리꾼은 “기회를 줬는데 뜨뜨뜨뜨가 걷어찬 것”이라며 “유예기간을 10일이나 준건데 뜨뜨뜨뜨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다른 스트리머들 뷰봇 의심받을 때처럼만 했어도 이런 일까지는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라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Youtube 뜨뜨뜨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