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연인과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습관 7

2018년 1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어떻게 해야 연인과 헤어지지 않고 평생을 함께 할 수 있을까? 연인 관계는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노력이 있어야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커플로 거듭날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오래가는 커플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 10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이 10가지를 명시해 연인과 행복하고 건강한 나날들을 보낼 수 있도록 해보자.

1. 올바른 소통

어떤 관계에서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통’이다. 특히 연인 관계에서는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의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렇지만 상대방에게 말을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2. 서로에 대한 존중

연인 관계에서 존중은 다양한 모습으로 작용한다. 관계가 돈독한 커플들에게서 돋보이는 점은 서로의 시간, 사생활, 성격, 그리고 마음을 존중한다는 것이다.

 

3. 서로에 대한 신뢰

신뢰가 없이 어떻게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 연인 관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이다. 신뢰가 없다면 아마 관계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4. 무엇보다 중요한 둘만의 시간

연인과 시간을 보낼 때 오로지 서로에게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티비를 보며 함께 밥을 먹기보다는 서로를 마주보고 식사를 하는 것이 둘의 관계에 더욱 보탬이 될 것이다.

 

5. 가끔의 휴식

함께 보내는 시간만큼 중요한 것은 서로 떨어져있는 시간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공간과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할 따름이다. 필요할 때마다 각자의 시간을 보내면 더욱 깊은 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6. 서로의 소중함을 기억하기

우리가 가장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는 곁에 있는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잊고 산다는 것이다. 당신에게 연인이 얼마나 소중하고, 그의 존재가 얼마나 힘이 되는지를 연인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7.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

‘변화’는 우리가 좋아하든 싫어하든 삶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커플들은 변화를 받아들일 줄 알고 이에 대응을 잘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KBS ‘쌈마이웨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