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공포에 빠트릴 우주에 관한 놀라운 사실 10가지

2018년 1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다. 자연이 인간을 빚어낸 후부터 모든 것은 달라졌다. 우리는 삶의 매 순간 진화하고 있고, 기술은 항상 발전하고 있으며,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창조해내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행성 밖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많이 없다. 우리는 우주를 탐사하고는 있지만 우주에 대해서 알아가다보면 그 어마어마한 크기와 불가사의함에 공포를 느끼기 마련이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우리의 존재에 관한 아름답지만 무서운 사실 10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0. 우리는 아무 것도 아니다

우리가 아는 우주에서 가장 큰 별은 태양보다 50억배나 크다. 우리의 은하에만 수백 경의 별이 존재하고, 우주에는 수조 개의 운하가 존재한다.

우리의 존재를 은하계의 별과 비교한다면 우리는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인류가 아무리 대단한 일을 해왔고 문명을 발전해왔다고 해도 우리는 그냥 ‘0’과 마찬가지인 것이다.

9. 악한 행성들

우주에는 수많은 행성들이 평생 다른 행성의 궤도를 돌지않고 홀로 존재한다. 그 행성들은 대신 엄청난 속도로 자기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행성을 향해 돌진한다.

그 행성들은 다른 행성과 충돌하면서 생을 마감한다. 지구를 향해 달려오고 있는 행성이 있을 가능성도 적지 않다.

8. 지구를 빗겨나간 소행성

2016년 8월 과학자들은 놀라운 사실 하나를 확인하였다. 지구를 파괴할 수 있는 힘들 가진 한 소행성이 달보다 1/4 가까운 거리에서 지구를 빗겨나갔다는 것이다.

소행성이 지구를 가까스로 피한 것처럼, 우리의 목숨도 죽음을 가까스로 피한 사건이다..

7. 진공 상태에 관한 오해

사람들은 우주에 소리가 존재하지 않고 진공 상태만이 존재한다고 믿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모든 행성에는 진동이 있다. 과학자들은 이 진동을 소리로 전환하는 녹음기를 발명하였다.

몇 행성에서는 편안한 소리가 나지만, 토성 같은 몇 행성에서는 귀신이 들린 것 같은 소리가 난다.

6. 우주의 빈 공간

우리가 우주에서 발견한 가장 거대한 크기의 것은 180억 광년 너비의 ‘슈퍼보이드’이다.

‘슈퍼보이드’는 완전히 비어있지는 않지만 다른 지역보다는 물질을 20% 덜 담고있다고 한다.

5. 우리는 다중 우주에 살고있다

우리는 천국이 지구와 인류를 중심으로 돌고있다고 믿었던 과거에서 세상이 수많은 행성들로 이루어졌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었다.

‘다중 우주’라는 개념은 우리가 사는 이 거대한 우주가 끝이 아니라 그러한 우주도 여러 개가 있고, 그만큼 우리가 하찮고 작은 존재임을 시사한다.

다른 우주에 있는 생명은 우리와 생물학적으로 전혀 다를 수 있고, 그 곳에의 생명은 초자연적일 가능성이 있다.

4. 슈퍼노바

“이 세상에서 영구적인 것은 ‘죽음’ 하나이다. 우리는 모두 이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별은 목숨을 다하면 폭발한다. 우리의 태양조차 언젠가는 폭발하고 말 것이다.

태양은 열을 뿜으며 우주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와 빛을 전달하지만, 이를 둘러싼 행성들을 소모하기도 한다. 지구는 태양에서 멀리 떨어져있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무섭지 않은가?

3. 어두운 흐름

별들의 움직임은 인류에게 끝없는 영감과 호기심의 대상이었고, 이로 인해 신과 종교가 탄생하고 과학의 발전에도 기여하였다.

최근에는 우리 은하에서 별들의 불분명한 움직임들이 기록되었다. 이를 증명할 수 있다면, 이는 우주에 끝이 있다는 첫 증거가 된다.

2. 블랙홀

별이 죽고 나면 블랙홀이 생성된다. 블랙홀은 엄청난 중력을 가진 물질뿐이다.

블랙홀에 빠진 모든 별, 빛, 행성은 평생 사라지고 만다. 만약 지구가 블랙홀에 빠진다면, 이는 인류의 평생 종말이 될 것이다.

1. 철학과 추측들

우리가 아는 게 많이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여기서 의문을 가져야 할 점은, 우리가 과연 지구가 멸망하기 전에 우주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낼 수 있냐는 것이다.

오늘 저녁 밤하늘을 올려다 보기를 바란다. 그리고 자신이 하찮고 무력하다는 기분을 갖지 말아라. 대신 엄청난 미스터리를 느낄 수 있는 당신의 의식이 존재함에 감사함을 느껴라.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