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에 등장할 마블 최고의 악당 타노스는 누구?

2018년 1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매드 타이탄’으로도 불리우는 ‘타노스’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의 가장 강력한 악당이다. 그는 곧 개봉하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출연한다.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Cheat Sheet)는 마블 최고의 악당 타노스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해 소개하였다.

그의 삶은 순탄치 않았다

토성의 위성인 타이탄에서 태어난 타노스는 이터널 족이 망가지면서 죽음과 파괴에 집착하는 불행한 생명체가 되었다.

따라서 타노스는 최강의 권력과 힘을 얻기 위해 코스믹 큐브와 인피니티 스톤을 찾으러 나선다. 이러한 그의 여정으로 수많은 슈퍼히어로들을 마주하게 되는 것이다.

그는 가모라의 아버지이다

가모라의 고향별을 파괴하고 부모를 죽인 후 타노스는 가모라를 입양하며 암살자로 훈련을 시켰다.

하지만 오브가 악한 자들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가모라는 타노스에게 등을 돌리게 된다. ‘인피니티 워’에서 둘은 화목하지 않은 재회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인피니티 스톤을 원한다

타노스는 그가 인피니티 건틀렛에서 모든 스톤들을 모아 조합하면, 어벤져스를 모두 물리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현재는 타노스가 어떠한 인피니티 스톤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지만, ‘인피니티 워’에서 모든 스톤들을 모을 것으로 보여진다.

그는 데스에게 매료되었다

만화에 등장하는 데스는 타노스의 애정 상대이다. 둘의 복잡한 관계로 ‘롯’이라는 물체가 탄생하기도 한다.

그는 많은 슈퍼히어로들을 죽였다

만화 시리즈 ‘인피니티 건틀렛’에서 타노스는 수많은 슈퍼히어로들을 죽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만화도 스토리가 계속 이어져야 하기 때문에 히어로들은 되살아나기도 했다. 영화에서는 어떠한 히어로들이 죽음을 맞이하게 될지 궁금해진다.

그는 블랙 오더를 이끈다

타노스는 5인의‘엘리트 전사인 ‘블랙 오더’를 이끌며 그들의 도움을 받는다. 이는 영화에서 어떻게 등장할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가모라와 네뷸라는 타노스의 입양된 자식들로 그의 암살자로 키워졌다. 타노스에게 다른 자식이 있을 수도 있을까? 블랙 오더는 ‘인피니티 워’에서도 타노스의 편에 설 것으로 보인다.

그는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파괴하였다


마블 세계에서 큰 상징성과 의미를 담고있는 ‘비브라니움’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의 소재이기도 하다. 만화에서 타노스는 이 방패를 파괴한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Cheat 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