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에서 인정한 ‘음주운전’하고 안걸리는 방법

2018년 1월 24일   정 용재 에디터

새벽까지 술을 마신 한 30대 남성은 술에 잔뜩 취한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

운전을 하고 가던 중, 음주단속중인 경찰을 발견한 남성은 그 즉시 차에서 내려 근처 편의점으로 달려간다.

그가 급하게 꺼내든 것은 숙취해소음료…..가 아니라 너무나 황당하게도 소주 한병이였다.

그는 편의점 냉장고에서 소주를 꺼낸 뒤 바로 원샷했다. 차에서 갑자기 내려 편의점으로 뛰어가던 그를 수상하게 여긴 경찰이 편의점으로 뒤쫓아와 남자를 제지했지만 남자는 이미 소주 반병을 원샷해버린 상태였다.

음주 측정한 결과, 남성의 혈중알콜농도는 0.082%로 면허 정지 기준인 0.05%를 훌쩍 넘었다.

하지만 남자는 놀랍게도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대체 왜 일까?

술을 마시고 운전을 했는지, 운전을 한 뒤 술을 마셨는지 확실할 수 있는 증거가 없다는 것.

누가봐도 술에 취해 운전하다가 음주단속을 피하기 위해 급하게 편의점에서 술을 마셨지만 이를 입증할만한  증거가 없다.

남자는 자신이 맨정신에 운전 중이였으며 차를 세우고 술을 마신 뒤 운전대를 잡지 않았고 음주측정을 거부한 것이 아니라 측정 전에 술을 마신것 뿐이라고 진술하여 무죄 판결을 받아낼 수 있었다.

음주 운전을 해도 증거부족으로 무죄를 판결한 사건. 과연 저 남성이 한 행동은 잘한 일일까?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바라보아야 할까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여자가 알려주는 여자 단톡방의 실체

“남자는 몰.라.요”

확실히 그렇다. 여자들만 모였을 때는, 여자들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류가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주요 커뮤니티 및 SNS에는 ‘여자가 알려주는 여자 단톡방의 실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돼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총 7가지로 정리된 해당 게시물은 오히려 여자들에게서 싸늘한 반응을 얻고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기 소개 아닌가요? 전 공감을 못하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기 때문.

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지금부터 한 누리꾼이 주장하는 ‘금남의 구역 – 여자 단톡방의 실체’를 알아보자.

1. 여자들의 단톡방에는 BL 사진이 난무하다?

2. 여자들의 단톡방 개수는 단톡방 인원수를 N이라 할 때, nCn-1이다?

3. 남자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하면서 정작 본인 남자친구 얘기는 잘 안 한다.

4. 영혼 없는 칭찬


5. 욕이 난무한다.

6. 단답이 없다.

7. 특정 질문에는 모범 답안이 있다!

어떤가요? 에디터 역시 그닥 공감이 되지 않는 7가지 여자 단톡방의 실체. 난 여자가 아닌 건가요.


2018. 01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