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특징 7

2018년 2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여자들은 어릴 적 누구나 흰색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올리는 아름다운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알듯이 평생을 같이할 상대를 찾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주변에는 솔로로 지내는 게 좋다고 말하면서도 사실은 옆구리가 시리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결혼을 못하거나 안하는 여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런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는 결혼을 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특징 7가지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1. 집에만 틀어박혀 있으며 상대를 찾으려 하지 않는다

싸이콜로지투데이의 프레드릭 뉴먼 교수에 따르면, 결혼상대를 만나기 위해서는 사람들을 찾아 나설 줄 알아야 된다고 한다. 여러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자리에 자주 참석해야 하며, 너무 내성적이거나 차가워보여서는 안 된다.

뉴먼은 “연인을 만나고 결혼을 하는 것은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성격의 사람에게 훨씬 더 쉬운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주말마다 잠옷을 입고 집에만 있다면 평생을 함께할 연인을 만날 확률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2. 사람에 대해 섣불리 판단을 내린다

누구나 다른 사람에 대한 판단을 내리곤 하지만, 상대에게 기회를 주기도 전에 마음속으로 상대에 대한 판단을 내려버린다면 마음은 쉽게 열리지 않을 것이다.

남을 항상 고쳐들려고 하거나 비판적인 시각으로만 바라본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불편하게 생각하고 가깝게 지내지 않을 것이다.

이는 결혼 상대를 찾는 데에는 쥐약이 된다.

3. 질투가 많아 사람들을 밀어낸다

연인관계에서 질투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그 정도가 심해지면 관계는 지속될 수 없다. 상대로부터 계속해서 안심받기를 원하고 상대를 끝없이 의심한다면, 결혼은 성격과 맞지 않는 선택일 가능성이 높다.

싸이콜로지투데이의 로버트 레리 교수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감정을 항상 겉으로 드러내기보다는 먼저 속으로 느껴보라고 조언한다.

이런 사소한 변화는 연인관계를 더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4. 상대를 바꾸려고 든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았더라도, 그의 취미, 친구, 가족, 직장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려고 드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결혼은 상대를 자신에게 완벽하게 맞추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양보하고 타협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

당신이 외향적인 성격이지만 상대가 내성적이라면, 그 내성적인 성격은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각자에게는 바꿀 수 없는 것들이 존재하며, 그 점을 존중할 줄 알아야만 행복한 결혼 생활이 가능하다.

5.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상대에게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는다

만난 지 오래된 연인이 아직까지도 왜 프로포즈를 하지 않는지 답답해하고 있는가? ‘남자들이 이러한 여자들하고만 결혼하는 이유’의 저자 존 몰로이는 결혼을 하지 않은 여자들은 상대방에게 먼저 결혼 제안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혼한 여성들은 연인이 프로포즈를 해주기를 기다리기보다 본인이 결혼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먼저 드러낸다고 한다.

6. 독립심이 강해 남이 자신의 삶에 들어오는 것을 원치 않는다

독립심이 강한 삶을 사는 것은 좋지만, 결혼에 있어서 너무 지나친 독립심은 좋지 않다. 연인에게 의지하고 기댈 줄 알아야 관계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사람에 해당된다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분석해보아라. 당신은 성공을 이루는 것을 최우선에 두는 것인가, 아니면 친밀감을 두려워하는 것인가? 혹은 당신의 독립심이 남에게 헌신하고 싶지 않은 두려움에서 비롯되는 것은 아닌가?

7. 예쁘고 섹시하게 보이려고만 한다

설렘과 성적 긴장감은 연애의 가장 큰 재미 중 하나지만, 결혼에 있어서는 이를 기대하면 안된다.

제인 멕카트니 교수는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남자들은 자식이 자신의 것이 맞는지 확실히 하고 싶어 하는 동물적 본능 때문에 섹시한 부인을 원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또한 존 몰로이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그가 인터뷰한 남성의 30%는 배우자를 선택하는데 가족의 의견이 크게 작용한다고 밝혔다.

부모님들도 무조건 섹시한 며느리만을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Cheat 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