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혐의 인정되서 대학교 교수직 박탈된 연예인

2018년 2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연이은 성추행 의혹이 연예계까지 이어지고 있다.

20일 한 매체에서는 “배우 겸 교수인 조민기가 학생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직을 사임했다”고 전했다.

조민기는 지난 2010년 3월 청주대 연극학과 조교수로 부임했으며, 지난해 11월 말에서 12월 초까지 학교 차원의 조사가 실시됐다고 한다.

매체는 연극학과 관계자와의 말을 빌어 “조씨가 이미 사직한 상태”라고 전했다. 하지만 아직 연극학과 홈페이지에 조민기가 교수로 등재되어 있다.

이에 대해서 조민기의 소속사측은 “확인 중에 있다. 현재는 해당 사건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게 없다. 확인하는 즉시 입장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조민기의 성추행 논란은 언론에 의해 공개되기 전 한 커뮤니티에서부터 시작됐다.

한 누리꾼은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주대학교 연극학과였던 연예인 조민기씨가 몇년간 여학생들을 성추행 혐의로 본교에서 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혐의가 인정되어 교수직을 박탈당했다고 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한편, 1990년 영화 ‘사의 찬미’로 데뷔한 조민기는 그동안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 왔다.

2013년 영화 ‘변호인’, 2016년 SBS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등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