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질문 7가지

2018년 2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옷은 어떻게 입을지, 머리는 어떻게 할지, 무슨 말을 할지 등 소개팅에 나가게 되면 사전에 고민되는 것이 많다.

재치 있고 재미있어 보이고 싶지만 너무 노력하는 것 같아 보이고 싶지는 않은 당신. 상대방에게 어떠한 말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긴장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약간의 준비만 한다면 소개팅에서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는 성공적인 소개팅을 하고 싶다면 해야 하는 질문 7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취미가 어떻게 되세요?

상대방이 무엇에 가장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어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질문이다.

자신의 취미 생활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나중에 당신도 그 취미를 함께 하게 될 수 있다.

2. 어떻게 지금 진로를 선택하게 되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로를 정하게 된 이유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진로에 대한 대화로 그의 추진력과 직업의식에 대해 알 수 있다.

3. 무엇에 가장 관심이 있으세요?

상대방의 관심사는 그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부분일 것이다.

4. 버킷리스트 목표엔 무엇이 있으신가요?

상대방이 아직 살아오지 않은 삶, 그리고 살아보고 싶어하는 삶에 대해 알 수 있는 질문이다.

5. 마지막으로 한 진지한 연애가 언제였나요?

상대방이 새로운 연애를 할 준비가 되었는지를 알아챌 수 있는 질문이다.

만약 그의 마지막 연애가 비교적 최근이었다면, 왜 벌써 연애를 다시 하려고 하는지 알아봐야 할 것이다.

6. 마지막 연애가 잘 안됐던 이유는 뭔가요?

또한 이별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물어봐라. 그러면 그가 연인 관계에서 무엇을 중요시하는지, 또한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어떠한 방식으로 이별 소식을 전했는지 알 필요도 있다.

만약 그가 문자, 이메일, 혹은 최악인 SNS를 통해 이별 통보를 했다고 하면 이는 적신호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그런 정도로 몰이해한 사람은 당신도 이와 똑같이 대할 확률이 높다.

7. 연애하면서 가장 후회했던 게 뭔가요?

상대방이 전 연인과 시간을 더 보냈으면 하는 후회를 가지고 있는가? 둘은 종종 다퉜는가?

과거의 연애에서 어떠한 점들을 달리 했었다면 좋았겠는 지를 물어보아라.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영화 ‘극적인 하룻밤’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