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없다” 결국 ‘폐지’되는 무한도전

김지윤 기자 2018년 3월 13일 입력
						
						

결국 무한도전의 선택은 ‘폐지’였다.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3월말 폐지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본래 전해지기로는, 3월 말 시즌 1을 마무리한 후 시즌 2가 만들어질 예정이었으나 이마저도 무산된 것으로 보인다.

13일 MBC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무한도전’은 변화에 대해서 여러 가지 방안을 두고 논의한 끝에 3월말 시즌을 마감하고 휴식기를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라며 “최행호PD가 준비 중인 ‘무한도전’ 후속 프로그램에는 ‘무한도전’ 멤버들은 참여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후속 프로그램은 ‘무한도전’ 시즌2가 아닌 새 출연자와 새 포맷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이며, 오는 4월 방송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7일 무한도전의 종영 소식이 전해지면서 같은 날 오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종영 반대’를 요구하는 청원이 잇따르기도 했다.

무한도전 종영을 반대하는 의견과 더불어 원년멤버의 전원 하차를 반대하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한편, ‘무한도전’은 2006년부터 무려 12년 간 방송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하 MBC 공식입장 전문>

‘무한도전’과 후속 프로그램 관련해 알려드립니다.

‘무한도전’은 변화에 대해서 여러 가지 방안을 두고 논의한 끝에 3월말 시즌을 마감하고 휴식기를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

김태호PD는 당분간 준비할 시간을 갖고 가을 이후 ‘무한도전’ 새 시즌 또는 새 기획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최행호PD가 준비 중인 ‘무한도전’ 후속 프로그램에는 ‘무한도전’ 멤버들은 참여하지 않습니다.

이는 출연자들의 의견과 여론을 따른 결정입니다.

후속 프로그램은 ‘무한도전’ 시즌2가 아닌 새 출연자와 새 포맷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이며, 오는 4월 방송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무한도전’의 새로운 도전과 후속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MBC ‘무한도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