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마구 마구 쏴라!’…더위 날리는 물총 축제

2015년 7월 28일   School Stroy 에디터

(서울=연합뉴스) 전승엽 기자·최지녕 인턴기자 =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총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열립니다. 시원한 물총 싸움의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마구 마구 쏴라!! 2015년 한국 물총 축제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 관련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열립니다. 이 중에서도 물총 축제는 어른이든 아이든 누구나 열광하는 일탈의 순간이죠. 물총 싸움의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신촌물총축제> 흠뻑 젖자!

대표적 물총 축제로 서울 신촌물총축제가 있습니다. 올해가 3회째라네요. (‘7월25∼26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일대에 열린 올해 대회’ )

<서울대공원 별밤축제> 동물원에서 물총을

서울대공원에서도 8월23일까지 매주 주말 물총 놀이가 벌어집니다. 동물원 정문에서 동물 퀴즈를 풀며 물총 놀이를 하는 ‘0X 물총퀴즈’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네요.

<화성해양페스티벌> 바다에서 물세례

7월30일부터 8월2일까지 경기도 화성의 화성해양페스티벌에서는 하루 4차례 물총 싸움이 벌어집니다. 물폭탄 터뜨리기 행사도 있다네요.

<정남진 장흥 물축제> 지상 최대 물싸움

7월31일부터 8월6일 사이 전남 장흥의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찾아보세요. 물총, 물풍선, 바가지가 동원되는 ‘지상 최대’ 물싸움이 오후 2시마다 시작됩니다.

<울산물총축제> 젊은 그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울산시 성남동 젊음의 거리에서 울산물총축제가 열립니다. 작년 처음 시작된 ‘젊은 행사’죠.

<세계 물총축제> 만국의 물총 팬들이여

7월11일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는 세계 물총축제가 열렸습니다. 시민과 외국인이 어울려 물총 난사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렸다네요.

<한강몽땅 여름축제> 한강에서 한판 결투

7월17일 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 개막식에서도 물총 놀이가 벌어졌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비옷을 입고 참여한 한마당이었다고 하네요

물총만큼 동심을 자극하는 놀이가 있을까요? 신나는 물총 놀이를 떠올리며 한여름 더위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kir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